기획 & 캠페인
NH농협은행, NH 밸런스 일임형 ISA 출시
상태바
NH농협은행, NH 밸런스 일임형 ISA 출시
  • 김문수 기자 ejw0202@csnews.co.kr
  • 승인 2016.04.21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농협은행(은행장 이경섭)은 22일부터 고객에게 투자일임을 받아 자산운용전문가들이 직접 운용해주는 ‘NH 밸런스 ISA(일임형)’을 판매한다고 밝혔다.

‘일임형 ISA’는 고객의 투자성향에 맞는 모델포트폴리오를 전문가가 직접 운용하기 하는 상품으로 모델포트폴리오 구성 및 운용인력의 전문성이 중요하다는 특징이 있다.

이에 NH농협은행은 운용전문성 강화와 위험 대비 수익률을 높이는 데 역량을 집중해 ‘NH 밸런스 ISA(일임형)’을 출시했다.

3개의 투자성향에 대해 ‘NH 밸런스 ISA(일임형)’은 △안정추구형 2개 △위험중립형 2개 △적극투자형 2개 등 모두 6개의 모델포트폴리오를 제시했다. 이로인해  NH농협은행 최고의 전문가들이 경제 분석, 시장 전망, 상품 모니터링 등을 통해 최상의 모델포트폴리오를 구성하게 된다.

NH농협은행은 현재 다양한 운용전략 확보와 리스크 관리 고도화를 위해 전문 투자 리서치 업체와 컨설팅 제휴를 진행 중에 있다.

타 금융기관의 포트폴리오와 비교해 보면 NH농협은행의 ‘NH밸런스 ISA(일임형)’은 적극적인 분산투자를 바탕으로 안정성과 수익성을 동시에 추구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각 모델 포트폴리오 별로 MMF,국공채 등 안정적인 자산을 적극적으로 포함했으며 고위험형 모델포트폴리오에는 국,내외 채권부터 주식까지 다양한 자산을 포함해 수익성 향상을 도모했다.

또한, NH농협은행은 수익성 강화를 위해 업계 최고 수준의 자산운용 인력을 일임업 담당자로 배치했다. 

NH농협은행 일임형 ISA팀 야정수 팀장은 “NH농협은행의 일임형 ISA는 안정성과 수익성을 동시에 추구할 수 있도록 설계했으며 낮은 수수료를 책정해 고객의 수익률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했다”며 “향후 지역농협 예,적금 편입 등을 통해 안정적인 수익 확보에 힘을 쏟을 것”이라고 밝혔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문수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