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침대 프레임에 붙은 금속 라벨 ‘흉기’로 돌변...봉합치료까지
상태바
침대 프레임에 붙은 금속 라벨 ‘흉기’로 돌변...봉합치료까지
  • 조윤주 기자 heyatti@csnews.co.kr
  • 승인 2016.08.08 08:38
  • 댓글 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에 사는 진 모(여)씨는 에이스 침대의 안전성에 문제를 제기했다.

6월 말 침대 끝에 걸터앉아 있다가 다리를 올리던 중 라벨에 긁혔는데 4, 5센티미터 가량 찢어져 병원에서 봉합까지 받았기 때문이다.진 씨는 날이 더워지면서 접착제가 녹아 라벨이 들뜬 것으로 추정했다.

너무 위험한 부분이라고 생각해 에이스에 전화해 자초지종을 설명했다는 진 씨. 제품상 하자로 볼 수는 없지만 충분히 위험한 부분이라고 생각한다고 하자 업체 관계자는 “이런 경우는 처음”이라며 "치료를 다 받은 후 연락을 달라"고 했다고.

봉합하면 보통 2주 정도 후 실밥을 풀지만 진 씨는 염증이 생기면서 3주나 돼서야 실밥을 풀게 됐다. 이후에도 한 동안 물이 닿으면 안 된다고 해 방수밴드를 붙이며 불편하게 생활해야 했다.

그때까지도 에이스에선 아무런 연락이 없었다. 직접 전화해 영수증과 소견서 등을 가져가라고 하자 그제약 직원이 방문했다는 게 진 씨 주장이다. 찾아온 직원은 이렇다 할 사과도 없이 보상방안이 나올 때까지 1, 2주 정도 걸릴 거라며 계좌번호를 가져 갔다.

에이스.jpg
▲ 떨어진 침대 라벨에 소비자 다리가 긁혀 봉합(아래)까지 받았으나 업체의 무성의한 대응에 소비자가 뿔났다.

이후 아무런 연락이나 설명도 없이 에이스로부터 20만 원이 입금된 것을 확인한 진 씨. 20만 원의 근거도 알 수없었다.

진 씨는 병원비나 약값, 방수밴드 등 10만 원 가까이 들었고 추후 흉터치료로 얼마가 더 들어갈지 모르는 상황에서 무슨 근거로 20만 원을 책정했던 건지 모르겠다고 말했다.

성형외과에서 흉터치료를 하려면 센티미터당 20만 원에서 30만 원 정도의 비용이 든다. 진 씨의 경우에는 최대 100만 원까지 추가 비용이 들어갈 수 있는 상황인 셈이다.

이후 업체로부터 70만 원의 추가 보상을 받기로 했다는 진 씨는 “아이가 있는 집에서는 분명 이런 문제가 또 발생할 여지가 있지 않느냐”며 “제품보다도 이후 에이스가 대처하는 방식이 더 실망스러웠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에이스 측은 "스티커 라벨인데 딱딱하다 보니 금속처럼 느낄 수 있었을 것 같다"며 
“최종적으로 소비자와 잘 협의돼 치료비 지급 등이 마무리된 것으로 알고 있다”고 답했다. 

업체 관계자는 "처음에 고객께서 보상이 아닌 재발 방지를 원한다고 했으나 치료를 받고 영수증을 보내달라고 권했다. 이후 치료비에 대한 협의가 원만히 되지 않아 완벽하게 치료를 다 받고 영수증을 보내주면 처리하겠다고 했으나 선 보상을 원하셔서 최종 지급액을 안내했고 고객께서도 이에 동의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자사도 이런 경우가 처음이다 보니 대처가 미흡했던 것 같다. 재발하지 않도록 라벨 소재 교체에 대한 대응 방안을 강구하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이에 소비자 진 씨는 "선 보상은 업체에서 먼저 제안했던 것"이라고 반박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조윤주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9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진민정 2016-08-09 18:36:58
에이스측에서 사람 가지고 노는 것도 아니고
진단서에 4센티라고 되어 있으니 센티당 몇만원얘기하고,
나중에는 센티당 십만원씩 40만원 얘기하고
하도 기가 막혀서 병원 몇군데 전화해서 흉터제거 비용 알아보니 터무니도 없고
어디서 정확하지도 않은 근거로 소비자랑 딜을 하려고 합니까???
기자님도 업체측 내용을 추가하실려면 앞,뒤에 말을 봐가면서 매끄럽게 쓰셔야지
수정된 내용을 보면 소비자입장에서는 무슨 생각이 들까요?

제인맘 2016-08-09 11:08:26
보안 방법이 나올때까지1,2주걸린다고 기다리라는건 무슨경우임? 다친사람은 그동안 몸고생 마음고생 왜? 피해자가 감수해야하는지 모르겠네요 그리고 사과가 먼저지 왜 합의도 않된상태에서 돈질먼저하는지... 아이들은 침대에서 뛰고 여기저기 올라갔다내려왔다하는데 제품을 잘만드는것도 중요하지만 조금한 안전성도 신경쓰셔야할듯 다들 집에 아이들이있을터 만에 하나 내아이가 다쳤다면 어찌할번 했나요? 에이스 침대 안쓰길 잘했네. 헉 우리엄마는 에이스 쓰시는데 조심해야겠어요 마크있으면 때버리던지 여하튼 실망입니다. 에이스침대

유준맘 2016-08-09 10:14:16
헉! 침대 라벨에 다리가 저렇게까지 되다니
애 키우는 엄마 입장에서 우리 아이가 저렇게 다치기라도 한다면 정말 ..에이스 에서 무슨 조취가 빨리 필요할것같네요

정용호 2016-08-09 09:42:11
침대는 과학이라더니 저건 과학적으로 안되나봐요 칼날같이 되어 있는데 아기 있는 집은 정말 위험하겠네요
그리고 에이스의 대처방식은 상당히 아쉬워요~반성하세요!

aa 2016-08-08 19:59:57
처리 방식이....에이스 실망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