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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가정용 프로젝터 'LG 미니빔 TV' 6년연속 세계 1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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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가정용 프로젝터 'LG 미니빔 TV' 6년연속 세계 1위
  • 김국헌 기자 khk@csnews.co.kr
  • 승인 2017.03.13 15:12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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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가정용 프로젝터 ‘LG 미니빔 TV’의 돌풍이 거세다.

시장조사기관 PMA(Pacific Media Associates)에 따르면, LG전자는 전 세계 LED 프로젝터 시장에서 매출액 기준으로 지난해 1위를 차지했다. 2011년부터 6년 연속 1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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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미니빔 TV’는 프로젝터 시장이 정체된 상황에도 불구하고 인기가 지속되고 있다. 처음으로 1위를 차지한 2011년과 비교해도 꾸준한 성장세다. 지난해에는 5년만에 판매량이 2배가 넘었다.

국내 시장에서도, 올해 월 판매량이 5천 대를 넘어섰다. 지난해 월평균 판매량에 비해 40% 이상 늘었다.

LG전자는 2008년 무게와 크기를 줄이면서도, 밝고 선명한 화면을 보여주는 ‘LG 미니빔 TV’를 출시해 가정용 프로젝터 시장을 열었다. 이후에도 소비자의 숨겨진 니즈를 한 발 앞서 찾아내 ‘LG 미니빔 TV’ 인기를 지속해왔다.

특히, ‘초단초점 미니빔 TV’는 올해 국내 시장에서 월 판매량이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무려 5배나 늘었다. 이 제품은 화면과 거리가 일반 프로젝터의 1/10 수준인 33cm만 확보되면 80인치대 대화면을 보여준다. 거실 공간이 넓지 않은 1~2인 가구, 원룸 등에서도 큰 화면을 보기 원하는 소비자 니즈를 반영했다.

제품 크기를 줄이면서도, 화면 밝기를 유지한 기술력도 ‘LG 미니빔 TV’의 인기를 높였다. LG전자가 올해 판매한 ‘LG 미니빔 TV’ 중 약 80%가 촛불 500개 이상을 켜놓은 밝기(500안시루멘)에 해당한다. 이 비중은 작년 같은 기간의 2배다. 소비자들이 크기가 작으면서도, 밝기가 높은 제품을 선호한다는 점을 반영한 결과다.

LG전자는 올해 홈시네마 수준인 2천 안시루멘으로 밝기를 높이고, 풀HD 화질을 갖춘 ‘LG 프로빔 TV’ 등 신제품으로 돌풍을 이어갈 계획이다.

LG전자 한국HE마케팅FD 손대기 담당은 “소비자들이 원하는 가치를 담은제품들로 프로젝터 시장을 지속 선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국헌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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