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여신금융협회, 모집인 정도영업 실천을 위한 온라인 교육 실시
상태바
여신금융협회, 모집인 정도영업 실천을 위한 온라인 교육 실시
  • 이보라 기자 lbr00@csnews.co.kr
  • 승인 2017.06.04 13:28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신금융협회(회장 김덕수)는 카드업계와 공동으로 카드 모집인의 직무윤리의식 제고 및 정도 영업 실천을 위한 건전영업 교육컨텐츠를 마련해 오는 5일부터 카드모집인 교육·시험전용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교육을 실시한다.

그간 카드모집인 교육은 카드사 자체적으로 실시했으나 체계적이고 실효성 있는 교육 제공을 위해 지난해 8월부터 협회 주관으로 등록교육 및 시험을 실시하고 있다.

건전영업 교육은 카드모집인의 직무윤리 및 책임감, 모집 준수사항, 정도 영업, 금융소비자 보호 등 핵심내용 위주로 구성됐는데 모집 관련 법규정 사항 및 최근 불법모집 적발사례 공유, 감독기관의 모집 감독·검사방향에 대한 설명, 우수모집사례 예시 등을 통해 정도 영업 실천 의식을 고취시키고 정도 영업을 통한 금융소비자 보호 관련 인식도 제고시킬 수 있도록 제작했다는 설명이다.

여신금융협회는 카드모집인의 직무윤리 마인드를 확립해 정도 영업 문화를 확산시키고 이를 통한 금융소비자 보호 및 건전한 모집질서 확립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더불어 생업으로 바쁜 카드 모집인들에게 시간적·공간적 제약 없이 온라인을 통한 정도 영업 교육 기회를 제공해 교육 접근성 및 이용 편의성을 강화했다고 덧붙였다.

향후 협회에서는 체계적인 카드모집인 교육강화를 위해 등록교육 외 보수 교육과정 개발 및 기존 등록교육 컨텐츠 리뉴얼 예정이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이보라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독고 2017-06-05 10:12:07
아주 꼴갑을 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