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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생명, 12월부터 페이퍼리스 서비스 도입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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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생명, 12월부터 페이퍼리스 서비스 도입한다
  • 김건우 기자 kimgw@csnews.co.kr
  • 승인 2017.10.24 09: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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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생명(대표 이병찬)은 디지털 금융시대에 발맞춰 고객이 간편하고 편리하게 고객창구를 이용할 수 있도록 연말 까지 최신 디지털 기술을 접목한 ‘페이퍼리스 서비스’를 시행할 예정이다.

일부 은행이 고객창구에 페이퍼리스 시스템을 도입했으나 아직 보험업계에서는 이를 도입하여 운영 중인 곳은 없다. 신한생명이 시스템 개발을 완료하면 보험업계에선 최초로 도입하게 된다.

페이퍼리스 서비스는 디지털 모니터와 전자펜, 전자서식 등 디지털 요소를 접목해 종이가 필요 없는 친환경 디지털 창구 시스템이다. 고객이 문서 작성을 최소화해 업무 처리 시간을 단축하는점이 특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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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이 작성하는 여러 종류의 종이 서식이 디지털 모니터를 통해 하나의 화면으로 구성되는데 여기에 디지털 모니터 크기를 10인치 이상으로 높여 종이 서식보다 시안성도 뛰어나다는 설명이다. 또한 중복으로 작성하는 항목과 서명 부문도 전자펜으로 한 번만 입력하면 모든 서식에 자동으로 채워져 업무처리 소요 시간과 고객 편의성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분석된다.

신한생명 측은 페이퍼리스 서비스 도입으로 창구 업무 프로세스도 효율적으로 개선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창구 직원의 고객 응대시간이 줄어들고 문서 출력, 스캔 과정이 필요 없어 관리비용도 절감되는 일석이조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고객정보 보안 측면에서도 고객 발급서류의 방치·분실에 따른 고객정보 유출 리스크가 해소되고 작성된 전자문서는 악성코드 감염, 단말기 도난, 분실 등의 보안 위협에 대비할 수 있도록 최고수준의 보안정책이 적용되게 개발하고 있다.

신한생명은 오는 12월에 관련 개발과 점검을 마치고 본점 고객창구에서 시범 서비스를 실시할 예정이다. 우선 인적사항의 변경·해약·보험계약대출 등 일부 업무에만 적용된다. 내년 상반기에는 전 고객창구를 디지털 창구로 업그레이드하며, 적용 범위도 모든 업무로 확대할 계획이다.

신한생명 관계자는 “안전하고 편리한 선진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업계에서 가장 빨리 고객창구에 페이퍼리스 시스템을 접목하는 준비를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최신 디지털 기술을 적극적으로 도입해 신한생명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건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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