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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나항공, 한국서비스품질지수 항공부문 1위 '8년 연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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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나항공, 한국서비스품질지수 항공부문 1위 '8년 연속'
  • 조윤주 기자 heyatti@csnews.co.kr
  • 승인 2017.10.25 15: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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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나항공(사장 김수천)은 25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2017년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1위 기업 인증 수여식’에서 항공부문 1위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KS-SQI 조사는 올해 7~9월 최근 1년 동안 국제선 항공 서비스를 편도 기준 4회 이상 이용 경험이 있는 성인남녀를 대상으로 일대일 개별면접조사 및 인터넷 패널조사 등을 통해 실시됐다.

아시아나항공은 노선 네트워크 확장, 신규 항공기 도입을 통한 기재 업그레이드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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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시아나항공 구자준 캐빈본부장(왼쪽 두번째)이 25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2017년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1위 기업 인증 수여식」에 참석해, 한국표준협회 백수현 회장(왼쪽 세번째)과 인증패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아시아나항공은 직항편이 없어 방문하기 힘든 베트남 후꾸옥, 일본 하코다테, 이탈리아 베네치아 노선에 전세기를 운항하고 있다. 최신예 항공기인 A350을 도입하며 국내 유일 휴대전화 로밍서비스와 기내 인터넷(WiFi) 서비스 제공, 기존 이코노미석 보다 좌석 간격이 넓은 '이코노미 스마티움'을 도입해 고객 만족도를 높였다.

이날 수여식에 참석한 아시아나항공 구자준 캐빈본부장은 “KS-SQI 항공부문 8년 연속 1위 수상으로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아시아나항공의 노력이 다시 한 번 고객들에게 인정받았다는 점에 의미를 두고 싶다”며 “아시아나항공은 앞으로도 서비스 품질과 고객 편의 향상을 위해 노력해 나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조윤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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