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소비자가 뽑은 참 좋은 브랜드-홍초] 설탕 과당 없는 음용 식초 리딩 브랜드
상태바
[소비자가 뽑은 참 좋은 브랜드-홍초] 설탕 과당 없는 음용 식초 리딩 브랜드
  • 조윤주 기자 heyatti@csnews.co.kr
  • 승인 2018.08.24 07:05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에 음용식초 시장의 문을 연 대상(대표 임정배) 청정원 ‘홍초’가 소비자 선호도 1위 자리를 굳건히 지켜오고 있다.

음용식초는 물이나 탄산수에 희석해 마시는 식초 음료로 갈증해소와 피로회복에 좋은 건강음료로 꾸준하게 사랑받고 있다.

기본적으로 식초에 함유된 초산, 구연산 등 몸에 좋은 유기산은 인체 대사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특히 피로원인 물질인 젖산을 분해하는 효과가 크기 때문에 피로를 풀어주고 잃어버린 활력을 되찾는데 좋다. 

리딩브랜드인 홍초가 오랜 기간 소비자의 선택을 받는 데는 꾸준한 개혁에 그 이유가 있다.

지난 2015년에는 원료, 건강 등을 강화한 ‘홍초 바이탈플러스’로 전면 리뉴얼했다. 지난해에는 어린이 전용의 ‘홍초 먹은 기운센 어린이’를 출시했다. 최근에는 휴대와 섭취가 간편한 스틱형 홍초 음료 ‘홍초 헬시플러스’를 선보이기도 했다. 

청정원 홍초 풋사과=.jpg
▲ 새로 나온 홍초 풋사과

특히 홍초는 100% 자연발효초를 사용하고 설탕, 과당을 넣지 않는다. 대신 100% 곡물로 만들어진 이소말토 올리고당으로 건강한 단 맛을 낸다. 아울러 대상의 건강기능 인증 원료인 발효식초석류복합추출물이 들어있어 몸의 에너지 균형을 유지시키는데 도움이 된다고 회사 측은 설명한다.

홍초는 현재 석류, 복분자, 블루베리, 파인애플, 풋사과 5가지 맛으로 출시되고 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조윤주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광고하지마 2018-08-25 17:15:46
소비자 신문에서 광고를 처하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