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동원F&B, 소비자와 '소통' 마케팅 강화...'팝업스토어' 등 활용
상태바
동원F&B, 소비자와 '소통' 마케팅 강화...'팝업스토어' 등 활용
  • 조윤주 기자 heyatti@csnews.co.kr
  • 승인 2019.04.25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원F&B(대표 김재옥)가 소비자와 소통하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으로 주목받고 있다. 팝업스토어나 레시피 마케팅 등을 통해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해간다는 방침이다.

팝업스토어는 동원참치의 활용성과 영양식품으로서의 건강성을 알리기 위해 다양한 형태로 지속해 선보이는 중이다.

지난 4월 초부터 메가박스 코엑스점에서 운영 중인 팝업스토어 '동감독의 원식당'은 SNS에서 봄나들이 장소로 추천되며 인기를 끌고 있다. 오는 5월 6일까지 운영하는 이번 팝업스토어는 전직 영화감독과 작가가 동원참치 맛에 빠져 참치 요리집을 오픈해 운영한다는 설정으로 재미와 정보를 제공해 호응을 얻고 있다.

동원참치1.jpg

‘동감독의 원식당’은 회전초밥집에서 볼 수 있는 컨베이어 벨트에 총 55가지 참치 요리 모형이 진열돼있어 누구나 새로운 참치 요리를 구경할 수 있으며 동원참치와 함께 레시피 카드를 받을 수 있다. 팝업스토어 현장에서는 폴라로이드 카메라로 즉석 사진을 찍는 등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이외에도 동원F&B는 수도권 메가박스 38개점 스낵코너에서 동원참치 모양으로 디자인한 팝콘통과 음료컵을 비롯해 참치 캐릭터 틴케이스 등을 선보였다. 나쵸나 핫도그 구매 고객에게 함께 곁들여 먹을 수 있는 ‘더참치 투고(TO GO)’ 제품도 함께 증정한다.

동원F&B에 따르면 동원참치 팝업스토어는 고객이 동원참치로 만든 다양한 요리를 직접 먹어보며 참치의 가치를 경험하고 다양한 현장 이벤트와 사은품 등을 통해 동원참치 브랜드에 대한 인식을 긍정적으로 느낄 수 있는 방향으로 운영하고 있다.

뽀로로와의 협업을 기념해 ‘뽀로로 파크’ 잠실점에서 어린이들을 위한 다양한 참치 요리를 선보이는가 하면 지난 2017년 ‘더참치’ 출시를 기념해 서울 가로수길에서 운영한 ‘더참치밥집’은 10일 동안 누적 방문객이 1만 명에 달할 정도로 관심을 받았다. 지난해 봄 롯데백화점 잠실점에서 운영했던 ‘동원참치 미니언즈’ 팝업스토어에도 일평균 방문객 2만 명, 누적 방문객 41만 명이 찾았다.

동원참치.jpg

동원F&B는 다양한 형태의 팝업스토어를 운영해오던 중 지난 2018년 10월에는 코엑스가 주관한 ‘여행페스타 2018’에 공식 초청돼 ‘동원참치 투고(TO GO)’ 팝업스토어를 열기도 했다.

팝업스토어와 함께 지난해부터 온·오프라인 통합 레시피 마케팅도 활발히 진행 중이다.

동원F&B는 지난해 말 ‘동원참치 쿡캔’ 발매를 기념해 다양한 참치캔 레시피를 담은 디지털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 유튜브와 네이버TV, 카카오TV 등 각종 동영상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공개된 광고 영상은 참치마요덮밥, 참치미역국, 참치김치전 등 다양한 간편 참치캔 레시피를 담았다.

지난 7월 출시된 ‘동원참치 쿡캔’은 세계 최초의 레시피 참치캔이다. 소비자들에게 익숙한 한국식 레시피부터 서양식 레시피까지 총 55종의 다양한 참치캔 레시피가 각각의 캔뚜껑에 그려져 있다.

이같은 동원F&B의 옴니채널 마케팅은 그 성과를 인정받아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최한 ‘고객중심 경영혁신 컨퍼런스’에 차별적 고객경험을 제공한 우수사례로 초청되기도 했다.

동원F&B 관계자는 “앞으로도 소비자들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가기 위해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옴니채널 마케팅 전략을 지속적으로 개발할 예정”이라며 “동원참치는 1등 브랜드에 안주하지 않고 지속적인 참치캔 시장 성장을 이끌며 새로운 기회를 만들어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조윤주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