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동국제약, 부모님 잇몸건강 챙기는 ‘사랑의 효 도시락 쿠킹클래스’ 진행
상태바
동국제약, 부모님 잇몸건강 챙기는 ‘사랑의 효 도시락 쿠킹클래스’ 진행
  • 유성용 기자 sy@csnews.co.kr
  • 승인 2019.05.07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국제약(부회장 권기범)이 어버이날을 앞두고 서울 중구 한식문화관에서 부모님을 위한 ‘사랑의 효(孝) 도시락 쿠킹클래스’를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인사돌플러스 부모님 사랑·감사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클래스는 ‘건강한 잇몸으로 꼭꼭 씹는 행복’이라는 슬로건 아래 이뤄졌다. 직접 만든 음식으로 부모님과 함께 식사하며 부모님의 잇몸 건강도 챙기자는 의미를 담았다.

지난해 12월 임직원을 대상의 ‘효(孝) 도시락 쿠킹클래스’가 큰 호응을 얻어, 이번에는 사전 신청한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확대 진행하게 됐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이날 쿠킹클래스에는 20여 명의 일반인 신청자들이 참여해 부모님의 입맛과 건강을 고려한 주먹밥과 병아리콩 샐러드, 견과류 떡갈비 등의 메뉴를 만들었다.
11.JPG

동국제약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인사돌플러스의 새로운 TV-CF ‘인생 맛집’과 연계해 ‘꼭꼭 씹는 행복은 건강한 잇몸에서 비롯된다’는 것을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며 “특히 어버이날을 맞아 참가자들이 부모님과 함께 식사하며 평소 쉽게 표현하지 못했던 감사의 마음을 전달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효’에 대한 의미를 되새겨 보자는 취지에서 동국제약이 진행하는 ‘인사돌플러스 부모님 사랑·감사 캠페인’은 지난 2015년 ‘부모님께 편지쓰기’ 행사를 시작으로 매년 진행 중이다. 온•오프라인 행사 참여 인원만큼 어르신들의 구강건강 관리를 위한 ‘효박스’로 적립하고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를 통해 전국의 독거어르신들께 이를 지원하고 있다.

올해도 ‘홀로 사는 독거어르신들께 응원 메시지 보내기’ 행사가 온라인으로 5월 30일까지 진행된다. 동국제약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자 수만큼 효박스로 적립해 독거어르신들께 기부할 예정이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 = 유성용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