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LH, 한국도시계획협회와 MOU…도시계획 강화 기대
상태바
LH, 한국도시계획협회와 MOU…도시계획 강화 기대
  • 이건엄 기자 lku@csnews.co.kr
  • 승인 2020.02.19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19일 서울 강남구 소재 LH 서울지역본부에서 한국도시계획가협회와 ‘도시계획분야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 및 공동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3기 신도시, 도시재생, 지역균형개발 등 정책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양 기관이 가진 도시계획분야 핵심 역량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교류 및 상호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미래 도시계획 패러다임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협력사업 발굴, ▲도시계획분야 스타트업 등 대상 동반성장 플랫폼 구축, ▲국토·도시분야 정보교류 체계 마련 등을 함께 추진한다.

LH 변창흠 사장은 “3기 신도시 등 다양한 정책 사업이 추진되고 있는 만큼 도시계획가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그 어느 때 보다 중요한 시다”이라며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LH가 공공디벨로퍼로서 역량을 한층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업무협약 후 도시계획분야 발전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기념세미나가 개최됐다.

이번 토론에서는 도시계획이 문화·산업·건축 등 다양한 분야와 협업할 수 있는 대안 및 4차 산업혁명·저성장 등 패러다임 변화 속에서 도시계획 학문과 관련 업계가 나아갈 방향에 대해 전문가들의 다양한 의견들이 제시됐다.

LH는 구체적인 협력방안 논의 등 업무협약의 실행력 제고를 위해 한국도시계획가협회 전문가들과 실무 TF를 구성하고 정기적인 세미나를 개최할 예정이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이건엄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