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16종의 음료가 가격 조정에 들어간다. 칠성사이다, 펩시콜라, 마운틴듀 등 14개 브랜드는 가격이 인상되고 팜앤홈, 칸타타 총 2개 브랜드는 인하된다.
세부 인상률로는 ▲칠성사이다 6.6% ▲펩시콜라 7.9% ▲마운틴듀 6.3% ▲밀키스 5.2% ▲ 레쓰비 6% ▲핫식스 8.9% ▲ 트레비 6% ▲ 아이시스8.0 6.8% 등이다. 평균 7%가량 인상되는 셈이다.
세부 인하율은 ▲팜앤홈 3.3% ▲칸타타 일부 제품(275mL) 7.7%로 평균 5.5% 정도 가격이 내려간다.
이번 조정은 지난 2015년 1월 이후 약 6년 만이다. 롯데칠성음료는 그동안 ZBB(Zero Based Budgeting) 프로젝트 추진 등을 통해 가격 조정을 막아왔다. 하지만 유통환경 변화와 인건비 상승 등의 요인들로 인해 일부 제품 가격을 인상하게 됐다.
롯데칠성음료는 “품질 향상과 비용 절감 등을 통해 음료에 대한 소비자의 부담을 없애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민국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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