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콘테스트 주제는 1950년대 미국에서 연재를 시작해 많은 소비자들에게 사랑을 받아온 캐릭터 ‘스누피’를 주인공으로 한 만화 ‘피너츠’로, 오는 8월 31일까지 전세계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이번 콘테스트는 ‘피너츠’의 원작자 찰스 M. 슐츠(Charles M. Schulz)의 탄생 100주년을 기념하는 뜻깊은 행사로, 인간과 삶에 대한 애정과 깊은 통찰력을 바탕으로 한 원작의 스토리를 담은 디자인을 모집한다.
올해 콘테스트는 찰스 M. 슐츠 박물관(Charles M. Schulz Museum)과 찰스 M. 슐츠 크리에이티브 어소시에이츠(Charles M Schulz Creative Associates) 관계자가 심사위원으로 참여한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2만 달러(한화 약 2000만 원)의 상금이 주어지며, 수상작은 유니클로의 2022 S/S 컬렉션에 포함돼 전 세계 유니클로 매장 및 온라인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아울러 대상 및 2등 수상자에게는 찰스 M. 슐츠 크리에이티브 어소시에이츠에서 인턴십을 할 수 있는 기회도 함께 주어진다.
응모 일정을 포함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유니클로 공식 웹사이트 내의 ‘UTGP 2022’ 스페셜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해당 페이지는 13일 오전 11시에 공식 오픈된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황혜빈 기자]
저작권자 ©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