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 현대자동차는 일본 도쿄 오테마치 미쓰이홀에서 일본 미디어를 대상으로 간담회를 갖고 일본 시장 재진출을 발표했다.
현대차의 일본시장 진출은 2009년 철수한 이래 12년 만이다. 그간에는 버스 등 상용 부문 영업만 했다.
장재훈 사장은 영상 인사말에서 “지난 12년간 현대차는 다양한 형태로 고민을 계속해 왔다”면서 “현대차는 인류를 위한 진보라는 비전 아래 지속 가능한 모빌리티를 추구하고 있다. 일본시장은 배워 나가야 하는 장소임과 동시에 도전해야 하는 장소”라고 했다.
판매방식은 온라인 세일즈 형식이다. 홈페이지와 앱을 통해 검색부터 결제, 배송까지 전 과정을 원스톱 서비스로 제공한다. 올해 하반기부터 요코하마를 시작으로 일본 내 주요 지역에 ‘현대고객경험센터’를 구축해 오프라인 브랜드 체험, 구매 지원, 정비, 교육 등을 제공한다.
현대차는 최근 일본법인 이름도 ‘현대차 일본법인’에서 ‘현대모빌리티재팬’으로 변경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박인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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