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코인원, 가상자산 명세서 리뉴얼...“투자자 위한 객관적 정보 제공”
상태바
코인원, 가상자산 명세서 리뉴얼...“투자자 위한 객관적 정보 제공”
  • 문지혜 기자 jhmoon@csnews.co.kr
  • 승인 2022.03.08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인원은 거래소에 상장된 가상자산 명세서 서비스를 리뉴얼했다고 8일 밝혔다.

코인원 가상자산 명세서는 가상자산별 사업계획과 프로젝트 핵심인력을 비롯해 토큰 발행량, 토큰 분배율, 로드맵 등 투자자가 투자 판단에 참고할 수 있는 객관적 정보를 담고 있다.

대부분의 프로젝트 백서가 영어임을 고려해, 원문을 한글로 쉽게 요약하여 투자자 접근성을 높이는 데 중점을 둔다.
 

이번 가상자산 명세서 리뉴얼을 통해 코인원은 투명한 상장정책 공개, 절차에 따른 상장, 프로젝트 정보 제공까지 투자자의 알 권리 보장을 체계적으로 확립했다. 정보 부재로 인한 묻지마 투자를 예방하고 안전한 가상자산 투자문화를 장착하기 위한 노력이라는 설명이다.

이 밖에도 코인원은 가상자산 상장 시 가상자산 정보 플랫폼 쟁글을 통한 공시 자료와 프로젝트 정보를 상세히 확인할 수 있는 커뮤니티 및 백서 원문 등을 함께 제공하고 있다.

차명훈 코인원 대표는 “가상자산 관련 투자 학습도가 높아지면서 객관적 정보에 기반한 성숙한 투자 문화가 점차 자리 잡고 있다”며 “코인원은 업계 최초로 가상자산 명세서 등을 도입하는 등 건전한 투자 환경 조성에 선제적으로 노력해 왔으며 앞으로 더욱 다양한 채널을 통한 양질의 정보를 제공해 나가는 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문지혜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