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식품 업계, 한정판‧기획제품 선보이며 화이트데이 마케팅
상태바
식품 업계, 한정판‧기획제품 선보이며 화이트데이 마케팅
  • 김경애 기자 seok@csnews.co.kr
  • 승인 2022.03.08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품업계가 화이트 데이 특수를 잡기 위해 분주하다.

SPC그룹의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는 화이트데이 기획 제품을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먼저 홈데이트를 계획하는 연인들을 위해 팬시 케이크(Fancy Cake, 예쁘게 장식된 소형 케이크)를 선보인다. △레드벨벳 시트에 크림치즈와 믹스베리 장식이 더해진 '하트 레드벨벳 케이크' △초코볼과 초코크림이 어우러진 초코 케이크에 잠자는 브라운 장식을 올린 '라인프렌즈 슬리핑 브라운 케이크' △엎드려 자고 있는 곰돌이 초코 장식을 올린 '곰곰이 너만 생각해 케이크' △스마일을 흰색 데이지 꽃으로 표현한 '해피스마일 케이크' 등이다.

연인, 가족 등과 주고 받을 수 있는 디저트 제품도 내놓는다. △밀가루 없이 통아몬드를 갈아 넣고, 꼬끄(마카롱의 겉과자) 사이에 프랑스산 버터를 사용한 필링(크림)을 주입한 '프랑스 정통 마카롱' 시리즈 △딸기 스폰지에 딸기 콩포트가 어우러진 미니 케이크 '블레싱 레드베리 미니' △딸기 스폰지에 딸기 요거트 크림과 딸기 콩포트를 샌드한 스퀘어 케이크 '더스퀘어 딸기요거트' 등이다.

캔디류도 준비했다. △유리병 케이스에 담긴 과일향 하트 캔디 '마이달링'과 '마이허니' △곰 모양의 4종 과일향 사탕·젤리로 구성된 '곰곰아 사탕해'와 ‘곰곰아 젤리해' △과일 캔디 '프루티 캔디' 등이다.

제품들은 국내 일러스트 작가 '사키(Saki, 권은진)'와의 협업을 통해 탄생한 디자인이 포장지에 적용됐다. 18세기 프랑스에서 발달한 '트왈 드 주이(Toile de jouy, 자연의 풍경, 인물, 동물 등 다양한 모티브를 활용하는 코튼 원단 프린트 스타일)' 패턴을 입혔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화이트데이를 맞아 홈데이트에 어울리는 케이크부터 부담 없이 주고 받을 수 있는 디저트 등을 준비했다. 파리바게뜨가 준비한 화이트데이 선물 세트로 연인은 물론 가족, 친구들과 함께 달콤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파리바게뜨 화이트데이
▲파리바게뜨 화이트데이
오비맥주 수입맥주 브랜드인 스텔라 아르투아는 화이트데이 기념 '레터 챌리스 기프트팩'을 한정판으로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기프트팩은 베스트셀러 작가와 일러스트 작가의 문구를 새긴 스텔라 아르투아 전용잔 '레터 챌리스' 2종이 포함됐다.

레터 챌리스 2종은 베스트셀러 작가 최대호 씨의 글귀 '그렇게 예쁘지 않은 곳도 보통의 맛인 음식도 너와 함께라면 다 특별해져'와 일러스트 작가 오리여인의 글귀 '소소하지만 그 소소한 것들이 우리에게 쌓여 가기를'이란 문구가 각각 새겨졌다.

기프트팩은 스텔라 아르투아 500ml 캔 6개입과 레터 챌리스 1개, 스크래치 카드로 구성됐다. 이마트에서 1만6000원대에 구매 가능하다. 스크래치 카드 당첨 시 나만의 특별한 문구를 각인할 수 있는 레터 챌리스 구매권을 받게 된다. 

아울러 스텔라 아르투아는 화이트데이를 맞아 부부 간 사랑의 마음을 전하는 모습을 담은 캠페인 영상을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한다. 캠페인 영상은 '매일 반복되는 일상이지만 소소한 것들이 함께 쌓이면 소중한 추억이 될 수 있다'는 부부의 마음을 일러스트 작가 오리여인의 감성 메시지와 함께 전달한다.

스텔라 아르투아 브랜드 매니저는 "연인들이 사랑을 전하는 화이트데이를 맞아 진심 어린 마음을 표현할 수 있는 선물로 레터 챌리스를 준비했다. 앞으로도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하는 순간을 더 특별하게 만들어 줄 수 있는 다양한 캠페인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스텔라 아르투아, 화이트데이 맞이 레터 챌리스 기프트팩 출시
▲스텔라 아르투아, 화이트데이 맞이 레터 챌리스 기프트팩 출시
농심은 화이트데이를 맞아 최근 츄파춥스 '흥UP' 이벤트를 츄파춥스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진행 중이다. 자신만의 '스윗'한 순간을 담은 사진을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에어팟, 상품권 등의 경품을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농심은 츄파춥스 유튜브 채널을 통해 악동뮤지션 이찬혁 씨를 모델로 한 새로운 광고를 공개했다. 광고에서 이찬혁은 특유의 장난기 넘치는 유쾌한 모습으로 등장한다. 직접 작사·작곡한 음원을 통해 츄파춥스를 '스윗 다이아몬드'로 묘사했다.

농심 관계자는 "코로나19가 장기화되는 가운데 가족·연인과의 행복한 일상을 되찾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이벤트를 진행하게 됐다. 츄파춥스와 함께 즐거움으로 가득한 화이트데이를 보내길 바란다"고 전했다.

농심에 따르면 1958년 출시된 츄파춥스는 전 세계 막대사탕 1위 브랜드의 자리를 지키고 있다. 농심은 1998년부터 국내에 츄파춥스를 공식 수입·판매 중이며 화이트데이 시즌 프로모션도 매년 진행하고 있다. 최근에는 포켓몬·신비아파트와 손잡고 리미티드 에디션 제품을 출시했다. 초보 골퍼들을 위한 각종 츄파춥스 골프 굿즈 기획팩도 온라인 채널에서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츄파춥스 모델 이찬혁
▲츄파춥스 모델 이찬혁
하겐다즈는 화이트데이를 맞아 반얀트리 스파와의 협업을 통해 '비 마이 허니(BEE MY HONEY)' 스페셜 프로모션을 오는 3월 31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따뜻한 오일을 전신에 도포해 진행되는 마사지를 비롯해 천연재료(꿀·아보카도 등)로 제조된 컨디셔너로 피부에 영양과 보습을 채우는 바디 트리트먼트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비 마이 허니 패키지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약 8만 원 상당의 하겐다즈 허니 아이스크림 세트가 추가 제공된다. 오는 화이트데이까지 반얀트리 스파를 이용하는 모든 고객에게는 하겐다즈 허니 & 그레이프프루트 미니컵 제품이 증정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하겐다즈는 소비자들이 하겐다즈의 허니 신제품을 직접 만나볼 수 있도록 스파 갤러리 내에 디스플레이존을 설치했다. 디스플레이존은 콜라보 메인 요소인 허니 테마를 살려 벌집 모양으로 디자인됐다. 여기에 꿀, 자몽, 복숭아 등의 소품을 동원했다.

하겐다즈는 오는 3월 17일까지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하겐다짐 이벤트를 진행한다.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다짐과 실천 계획을 작성하고 필수 해시태그와 하겐다즈를 태그해 공유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이벤트 기간 추첨을 통해 매일 100명에게 하겐다즈 미니컵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하겐다즈 마케팅 관계자는 "화이트데이를 맞아 연인들이 꿀처럼 달콤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반얀트리 스파와 함께 비 마이 허니 스페셜 콜라보 패키지를 기획했다. 반얀트리 스파뿐 아니라, 하겐다즈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서도 꿀같은 시간을 즐길 수 있는 이벤트를 준비했으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전했다.
 

▲하겐다즈, 화이트데이 맞아 반얀트리 스파와 함께 '비 마이 허니(BEE MY HONEY)' 스페셜 프로모션 진행
▲하겐다즈, 화이트데이 맞아 반얀트리 스파와 함께 '비 마이 허니(BEE MY HONEY)' 스페셜 프로모션 진행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경애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