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롯데하이마트, '도서관 수준 소음'의 하이메이드 창문형 에어컨 출시
상태바
롯데하이마트, '도서관 수준 소음'의 하이메이드 창문형 에어컨 출시
  • 김강호 기자 pkot123@csnews.co.kr
  • 승인 2022.04.28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하이마트(대표 황영근)가 28일 에어컨 전문 브랜드 파세코와 손잡고 자체브랜드(PB)인 하이메이드(HIMADE) 창문형 에어컨을 출시한다. 

4월 들어 때이른 무더위로 창문형 에어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실제 최근 22년 4월 1일~26일까지 롯데하이마트의 창문형 에어컨 매출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인 21년 4월 1일~26일보다 약 6배 늘었다. 

창문형 에어컨은 실외기가 없어 벽에 구멍을 뚫는 타공 작업 없이도 설치할 수 있다. 최근 각자 방에서 지내는 시간이 늘면서 방마다 냉전가전을 두는 ‘방방냉방’ 트렌드가 확산되고 있다.
 

▲롯데하이마트 대치점에서 모델들이 ‘하이메이드 by 파세코’ 창문형 에어컨을 선보이고 있다.
▲롯데하이마트 대치점에서 모델들이 ‘하이메이드 by 파세코’ 창문형 에어컨을 선보이고 있다.
이번에 선보이는 ‘하이메이드 by 파세코’ 창문형 에어컨(HPAI-F05IG)은 에너지 소비 효율 1등급 제품이다. 실내 온도에 따라 냉방을 자동 조절하는 인버터 기능도 탑재해 전기료 절약이 가능하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또한 이번에 탑재된 ‘파워 증발 시스템’은 펌프를 이용해 에어컨 사용시 발생하는 응축수를 처리해 누수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취침모드 사용시에는 41dB(데시벨)로 도서관 수준의 소음을 유지해 아기가 있는 방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냉방 면적은 17.2 제곱미터(약 5~6평)이다.

하이메이드 by 파세코 창문형 에어컨은 전국 420여 개 롯데하이마트 매장과 온라인쇼핑몰에서 판매된다.

롯데하이마트 손기홍 PB개발팀장은 “방방냉방 트렌트로 꾸준히 인기인 창문형 에어컨을 하이메이드 제품으로 선보인다”며 “올해는 지난해보다 더울 것으로 예상된 만큼, 탁상형 서큘레이터, 선풍기, 벽걸이 에어컨 등 다양한 하이메이드 여름 가전을 미리 구매해보시길 추천드린다”라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강호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