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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민원평가대상-애슬레저] 젝시믹스, 신속한 CS와 이용 편의성 인정받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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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민원평가대상-애슬레저] 젝시믹스, 신속한 CS와 이용 편의성 인정받아
  • 이은서 기자 eun_seo1996@naver.com
  • 승인 2022.05.30 07:08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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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문제연구소인 컨슈머리서치가 2021년 한해 동안 소비자고발센터(www.goso.co.kr)에 제기된 총 13만여 건의 소비자 민원을 통계 자료와 모니터링을 통해 분석해 내놓은 결과가 소비자민원평가대상이다. 총 민원 건수와 시장점유율 대비 민원점유율, 민원처리율 등 3개 항목에서 최고점을 받은 33개 기업들의 소비자 민원 관리 '비결'을 소개한다. [편집자주]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의 젝시믹스(각자대표 이수연, 강민준)가 ‘2022 소비자민원평가대상’ 애슬레저 부문에서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지난 2021년 한 해 동안 기업별 민원관리 현황을 종합평가한 결과 젝시믹스, 안다르, 뮬라웨어, STL 등 주요 애슬레저 업체 4개사 중 젝시믹스가 97.8점을 받아 1위를 차지했다.

젝시믹스는 고객과 직접적이고 빠른 소통이 필요한 D2C 기업인만큼 체계적인 CS센터 운영에 집중하는 기업이다. CS센터의 신입사원 교육프로그램도 3개월 동안 월 단위의 정기 커리큘럼에 따라 탄탄하게 진행하고 사후관리 교육을 통해 고객 대응을 강화하고 있다.

고객들이 자사몰 내 문의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문의내용에 따라 항목을 세분화했다. 자사몰 내 ‘고객만족센터’ 페이지에는 상품, 배송, 교환, 주문변경, 대량구매 등 카테고리를 10개로 나눠 고객들은 문의 후 빠르게 답변 받을 수 있다. 문의 글에 대한 답변은 주말과 공휴일을 제외하고 모두 1일 이내 처리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카카오톡 상담서비스를 통해서 실시간 상담뿐만 아니라 반품접수까지 손쉽게 가능하다. 젝시믹스는 별도의 고객센터 문의 없이 카카오톡을 통해 바로 반품접수를 할 수 있도록 했고 택배비 결제와 택배 회수접수가 동시에 이뤄지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교환 및 반품 접수도 상품 수령 후 30일 이내까지 가능하도록 해 고객들이 여유 있게 문의할 수 있도록 했다. 신속한 환불 프로세스도 강점이다. 환불접수 후 카드는 영업일 기준으로 최대한 1일 이내, 무통장입금은 3영업일 이내 처리를 원칙으로 진행되고 있다.

젝시믹스의 CS관련 성과도 눈에 띈다.

지난해 3월 서울시에서 조사한 ‘100대 인터넷 쇼핑몰’ 평가에서 의류몰 분야 1위를 차지했다. 젝시믹스는 총 85.18점으로 의류몰 중 가장 높은 점수를 기록했다. 특히 신속한 서비스와 이용 편의성 영역에서 고평가를 받았고 그 중 소비자 피해 발생 영역에서는 10점 만점을 받아 철저한 고객 서비스(CS)센터 운영을 인정받았다는 게 업체의 설명이다.

젝시믹스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품질 제품과 이에 걸맞는 체계적인 고객 응대 서비스를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이은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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