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KGC인삼공사, 건강기능식품 업계 최초 '스마트해썹' 인증 획득
상태바
KGC인삼공사, 건강기능식품 업계 최초 '스마트해썹' 인증 획득
  • 김경애 기자 seok@csnews.co.kr
  • 승인 2022.08.29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GC인삼공사는 자사 원주공장이 건강기능식품업계 최초로 스마트해썹(Smart HACCP) 인증을 획득했다고 29일 밝혔다.

스마트해썹은 사물인터넷(IoT) 기술을 활용, 식품 안전 정보를 디지털화하고 중요 관리지점 모니터링을 자동화해 데이터의 위·변조를 방지할 수 있는 시스템을 의미한다. 해썹 인증을 받은 식품제조업체를 대상으로 인증이 부여된다.

기존 해썹이 수기로 모니터링 데이터를 기록·관리하는 데 반해 스마트해썹은 각종 문서를 디지털화해 데이터 위·변조를 방지할 수 있다. 위해 요소 발견 시 관리자에게 바로 알람이 가므로 즉각적인 개선 조치가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KGC인삼공사 원주공장 전경
▲KGC인삼공사 원주공장 전경
KGC인삼공사 원주공장은 의약품 제조시설에 버금가는 설비로 2015년 해썹 인증을 마쳤다. 이후 엑스레이(X-ray) 이물 검출과 후살균 공정 등에 자동 모니터링 시스템을 갖추게 되면서 이달 스마트해썹 인증까지 획득했다.

KGC인삼공사는 향후에도 자체 생산관리시스템을 활용한 공정 분석과 실시간 모니터링을 확대 적용해 한층 강화된 품질관리능력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KGC인삼공사 심용완 제조기획실장은 "원주공장이 건강기능식품업계 최초로 스마트해썹 인증을 획득한 만큼 앞으로도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정관장 제품을 섭취할 수 있도록 품질관리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경애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