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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G삼보컴퓨터 신제품 이틀 만에 '폐품' 신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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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G삼보컴퓨터 신제품 이틀 만에 '폐품' 신세
  • 장의식 기자 jangeuis@consumernews.co.kr
  • 승인 2007.12.31 07:20
  • 댓글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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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G삼보컴퓨터 신제품 샀다가 이틀 만에 ‘폐품 PC’ 되었네?’

소비자 이 모(서울 강남구 청담동)씨는 며칠 전 삼보컴퓨터 새 모델인 ‘드림시스AER733’을 샀다가 제대로 사용도 해보기 전에 ‘귀중한 자료’만 모두 날렸다며 분통을 터트렸다.

사용 이틀째 되는 날부터 화면에 ‘블루스크린’이 뜨면서 저절로 컴퓨터가 꺼졌다. 내방한 AS기사는 보자마자 출고 때 하드디스크가 불량이었다며 교체해주겠다고 말했다.

이 씨는  새 컴퓨터에 옮긴  회사서류와 자료, 그리고 10년간 찍어 보관해 둔 사진 등을 한 순간에 ‘싹’ 날려 버렸다.

그러나 삼보컴퓨터 고객만족팀에서는 “소실된 자료는 고객책임이다, 회사에서는 교체나 환불밖에 해 줄 수 없다”며 버텼다.

이 씨는 “제품의 원초적인 불량 때문에 이같은 사태가 발생했는데  왜 책임을 고객에게만 뒤집어씌우느냐”며 발끈했지만 통하지 않았다.

더 억울한 것은 손실된 자료에 대한  ‘복구’노력은 고사하고 회사측에서 사과 한마디도 없었다.  새 컴퓨터로 교체 받으려면 최소 3일이 걸린다며 고객에게 무한한 ‘인내’도 요구했다.

이 씨는 컴퓨터 잘못 산 죄 값으로 ‘귀중한 자료’ 다 날리고 소중한 시간 빼앗긴 것 생각하며 잠을 못 이룰 지경이라고 말했다.

이에 대해 삼보컴퓨터 고객만족팀 관계자는 “하드디스크 불량은 교체나 환불은 가능하지만 소실된 자료에 대해서는 백업서비스가 불가해 어쩔 수 없다”고 본보에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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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티삼보 2009-02-26 01:32:21
제품은 싸게 팔고 a/s로 돈벌려는 삼보
고장 잘 나고, a/s로 바가지 요금을 씌웁니다. 대만산보다도 더 구린듯

삼보 2009-02-18 05:06:06
삼보는 언제까지 하드디스크 문제를 일으키는거야
삼보 디자인신경쓰지말고 성능이나 신경써라 삼보소리만 들어도 치떨림

데이터 2008-01-05 13:16:26
인과관계?
인과관계까지 따지자면야.. '하필이면 삼보에서' '하필이면 그제품을' 고른 소비자가 문제가 된는거야?

웃기지 2008-01-03 08:24:59
인과관계를 따져보면..
삼보측 잘못맞지. 삼보측에서 애초에 저런 문제가 없었다면 날아갈 이유도 없었으니깐. 보상은 해줘야징

중국에서 들여오는 보드 별룬데.. 아주 약한 습기에도 녹이..ㅡㅡ;

스트레스 2008-01-02 02:30:56
삼보 제품 뿐만 아니라.
원래 부터 PC나 기타 IT 기기의 메모리(하드디스크 기타 여러 제품)에 저장된 자료에 대한 보상은 없는게 '기본상식'입니다. 백업의 생활화가 한 번 더 강조되어지는군요. 삼보쪽에서는 당연히 해줄 서비스를 딱 그만큼만 제공해주는 것이기에 비난받을 여지는 없군요. dj님 말씀처럼 대체PC 제공 정도는 고려할 수 있었을지도 모르지만 '해주면 좋고 아니면 어쩔 수 없는' 영역일 뿐입니다. 초기출시시 하자이니 교체만 받으시면 끝나는 문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