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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브랜드 가치 124조5000억 원...3년 연속 글로벌 '톱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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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브랜드 가치 124조5000억 원...3년 연속 글로벌 '톱5'
  • 송혜림 기자 shl@csnews.co.kr
  • 승인 2022.11.03 16:28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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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가 2년 연속 두 자릿수 성장을 기록하며 글로벌 톱(TOP) 브랜드의 입지를 다졌다고 3일 밝혔다.

이날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전문업체 인터브랜드가 발표한 ‘글로벌 100대 브랜드(Best Global Brands)’에 따르면 삼성전자의 브랜드 가치가 전년 대비 17% 성장한 877억달러(1420원 기준 124조5000억 원)를 기록했다.
 

▲인터브랜드 로고
▲인터브랜드 로고

삼성전자는 재무성과를 비롯해 휴대폰, TV, 가전, 네트워크 등 전 제품의 브랜드 가치가 골고루 상승했다. 특히 반도체의 브랜드가치가 큰 폭으로 상승하면서 지난해 20%에 이어 2년 연속 두 자릿수 성장을 기록했다.
 

삼성전자는 2011년 17위에서 2012년 9위로 도약하며 처음 10위권에 진입한 이후 2017년 6위, 2020년 5위 등 브랜드가치 순위가 지속적으로 상승해 왔다. 특히 올해는 6위와의 격차를 지난해 171억달러에서 올해 279억달러로 크게 벌리며 글로벌 기업 5위 자리를 굳건히 지켜냈다.

그렇게 삼성전자는 애플, MS, 아마존, 구글 등 미국 기업이 주로 포진한 상위 10대 브랜드에 포함된 유일한 한국 기업이 됐다. 10대 브랜드 중 삼성전자를 제외한 나머지 비 미국 브랜드는 토요타(6위, 일본), 메르세데스-벤츠(8위, 독일) 뿐이다.

인터브랜드는 삼성전자의 ▲'원삼성' 기반 고객 경험 강화를 위한 통합된 조직 노력 ▲'스마트싱스' 연결 경험 강화 ▲폴더블, Neo QLED 8K, 비스포크 등 다양한 혁신 제품 리더십 및 미래 기술 선도 ▲'#YouMake' 등 MZ 친화적 마케팅 활동 등이 이번 평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고 밝혔다.

삼성전자 글로벌마케팅센터장 이영희 부사장은 "삼성전자의 브랜드가치가 2년 연속 두 자릿수 성장을 할 수 있었던 것은 글로벌 고객의 성원 덕분"이라며, "전 사업부가 협력하여 진정한 고객 경험 강화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송혜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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