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기업은행 인터넷·모바일뱅킹 접속장애 발생... 1시간 만에 복구
상태바
기업은행 인터넷·모바일뱅킹 접속장애 발생... 1시간 만에 복구
  • 김건우 기자 kimgw@csnews.co.kr
  • 승인 2022.11.19 2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일 오전 기업은행 인터넷뱅킹과 모바일뱅킹에서 접속장애가 발생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날 오전 8시부터 9시15분까지 기업은행 인터넷뱅킹과 모바일뱅킹, ATM 기기에서 접속장애 현상이 발생해 소비자들이 불편을 겪었다. 

기업은행은 접속장애 발생 1시간여 만에 전산망을 복구했고 현재는 정상적으로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다.

은행 측은 전체 전산망 복구작업이 끝난 뒤 정상 서비스가 이뤄지고 있고 접속장애의 구체적인 원인을 찾아 재발을 막겠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 17일에는 케이뱅크 모바일 앱이 7시간 넘게 먹통이 되었다가 복구됐고 18일에는 우체국 모바일뱅킹도 장애가 발생해 소비자들이 불편을 겪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건우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