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날 오전 8시부터 9시15분까지 기업은행 인터넷뱅킹과 모바일뱅킹, ATM 기기에서 접속장애 현상이 발생해 소비자들이 불편을 겪었다.
기업은행은 접속장애 발생 1시간여 만에 전산망을 복구했고 현재는 정상적으로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다.
은행 측은 전체 전산망 복구작업이 끝난 뒤 정상 서비스가 이뤄지고 있고 접속장애의 구체적인 원인을 찾아 재발을 막겠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 17일에는 케이뱅크 모바일 앱이 7시간 넘게 먹통이 되었다가 복구됐고 18일에는 우체국 모바일뱅킹도 장애가 발생해 소비자들이 불편을 겪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건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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