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SK디스커버리, 바이오전략·투자본부 신설…본부장에 김정훈 연구개발센터장 선임
상태바
SK디스커버리, 바이오전략·투자본부 신설…본부장에 김정훈 연구개발센터장 선임
  • 김경애 기자 seok@csnews.co.kr
  • 승인 2022.12.06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디스버커버리는 바이오위원회 산하에 바이오전략·투자본부를 신설하고 본부장으로 SK케미칼 김정훈 연구개발센터장(53)을 선임했다고 6일 밝혔다. 

바이오전략·투자본부는 SK디스커버리 산하 바이오 관계사들의 신사업 발굴 필요성이 증대하면서 바이오(Bio) 성장 전략 마스터플랜 수립과 관계사간 협업, 수평적 확장을 지원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김정훈 본부장을 필두로 SK케미칼, SK플라즈마 등 각 관계사 투자와 R&D(연구개발) 관련 인력들이 함께 미래 성장 전략을 수립하고 각 관계사의 성장 전략에 따른 바이오테크(Biotech), 벤처캐피탈(VC) 투자와 투자 대상 공동리뷰, 미래 기술 공동연구 등을 실시하게 된다.
 

▲SK디스커버리 김정훈 바이오전략·투자본부장
▲SK디스커버리 김정훈 바이오전략·투자본부장

신임 SK디스커버리 김정훈 바이오전략·투자본부장은 1970년생으로 서울대학교 제약학과를 졸업하고 같은 학교 약학대학원에서 석사 학위를 취득했다. 1998년부터 SK케미칼에서 일하며 25년간 해외사업과 마케팅, 개발·연구조직을 이끌어왔다. 

SK디스커버리 김정훈 바이오전략·투자본부장은 "SK디스커버리 산하 바이오 관계사들은 인재와 사업 포트폴리오를 통한 성장 동력을 가지고 있다. 바이오전략·투자본부가 각 관계사들이 더욱 성장하고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충분한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경애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