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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달만에 '만신창이' 된 컨버스 운동화 끝내 교환해 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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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달만에 '만신창이' 된 컨버스 운동화 끝내 교환해 줘
  • 백진주 기자 csnews@csnews.co.kr
  • 승인 2008.01.17 07:25
  • 댓글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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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 구입해 신은지 한 달밖에 안된 컨버스 운동화가  ‘너덜너덜’해져 피해를 입었다는 소비자 불만이 제기됐으나  다행히 ‘제품교환’으로 마무리됐다.

소비자 서모씨는 작년  11월말 초등학교 6학년 아들에게 유명브랜드인 컨버스 운동화를 사줬다.

그러나 신은지  일주일 만에 운동화 안쪽의 천이 떨어지기 시작하더니 한 달도 되지 않아 너덜너덜해졌다.

구입한 백화점에 수선을 의뢰하자 제조업체와 백화점측은 제품 결함의 원인을 가리기위해  ‘한국 소비자 생활연구원’에  심의신청을 낸다고 했다.  그러나 심의 결과는 ‘원단 내피 소재의 착화 반복 마찰에 의한 마모로  자연현상’이었다. 사측은 이를 근거로 교환불가를 통보했다

신고 벗을 뿐 구겨 신거나 세탁을 하지도 않았기에 당연히 ‘제품불량’이란 답을 기다렸던 서씨는 예상 밖의 결과에 당황했다.

“일주일의 착화반복도 못 견딜 내구성을 가지고 있다면 제품 자체의 문제이지,  어떻게 자연현상인지 납득할 수 없다”고 항변했다.

수긍할 수 없는 결론으로 서씨는 15일 다시 컨버스 측에  소비자 불만을 접수했고 본보에 이 같은 사실을 제보했음을 알렸다.

16일  컨버스측은  “매장에서 처음  심의절차 안내시  고객이 ‘심의처리=교환’ 이라고 오해를 하신 것 같다. 이에 책임을 느끼고 제품하자는 아니지만 ‘고객서비스 차원’에서 보상키로 결정했다. 동일 제품으로 교환하거나 다른 모델도 차액을 지불하는 조건으로 교환처리 해 주겠다”고 밝혔다.

이어  “키높이 밑창을 깔고 신거나 발치수와 신발 사이즈가 맞지 않을 경우에도 안감이 손상될 수 있다. 동일한 라인을 통해 생산된 모델 중 현재 클레임이 제기된 건은 없다.  앞으로 좀 더 나은 서비스를 위해 노력하겠다. ”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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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념좀. 2009-02-02 17:10:09
에휴..
댓글보니 2~4만원이 껌값인 분들만 모였나..
가격이 어찌됫던간에 한달만에 하자가 생겼다는거자체가 문제있네요.
올스 신다가 스프로 막 갈아탔습니다 재질부터 차이가있더군요.
만든것도 차이나랑 코리아입니다.
저도 한달만에 뒷부분 다달았구요.
올스타 저렴한 제품이라고해서 저렇게되면 당연한건줄알고
문제제기를 안했을뿐 학생어머니는 잘하신거같습니다.

신헌철 2008-02-03 01:42:08
책임회피! 비열함의 극치!!!
"제품하자는 아니지만 ‘고객서비스 차원’에서 보상키로 결정했다" 이건 뭐 업체들이 맨날 써먹는 뻔한 대사군요. 무조건 책임회피만 하려고 하는 비열한 모습이네요.

진주환 2008-02-04 13:45:17
솔직히 컨버스 운동화가...
가격이 굉장히 저렴한 편이잖아요 그 가격에 얼마나 좋은 질을 원하시는지 ㅡㅡ; 저건 좀 심하다 싶지만 사이즈를 작은걸 신어서 저렇게 된게 아닌가 싶네요

sbljh 2008-02-12 02:54:40
천으로 만든 신발...
비싸요. 저렴한건 절때 아니지요. 천으로 만든 신발이
3만원이 넘어가는데 ㅋ 비싼거지요.

상큼탱이 2008-02-14 21:13:41
장난하나........
컨버스 하나에 2만원도 않주고 사는데 그리고 양말을 어떤거 신었냐에 따라서 신의 천에도 문제가 있을수 있는데.....
그런거 전혀 상관 없고 그냥 컨버스 회사만 문제???
이거 모르고 사셨다면 그 부모님도 문제 있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