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현대건설, 공동주택에 적용하는 5개 품목 우수디자인 'GD마크' 받아
상태바
현대건설, 공동주택에 적용하는 5개 품목 우수디자인 'GD마크' 받아
  • 천상우 기자 tkddnsla4@csnews.co.kr
  • 승인 2023.09.19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건설이 공동주택에 적용하는 5개 품목이 ‘2023 굿디자인 어워드’에서 우수디자인(GD, Good Design)으로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우수디자인상품(GD)선정’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디자인상으로, 국내 출시되는 모든 상품의 디자인 및 외관·기능·경제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 우수성이 인정된 상품에 우수디자인 ‘GD마크’를 부여한다.

현대건설은 이번 공모전에서 디에이치 사이니지를 비롯하여 조경 그리고 인테리어까지 다양한 분야의 주거 상품들이 동시 선정됐다.
 

▲ 디에이치사이니지시스템
▲ 디에이치사이니지시스템
디에이치 브랜드의 주요 컨셉인 블랙과 골드를 바탕으로 정교하고 심플한 디자인을 제안했으며 주거 공간에 필요한 모든 항목을 포함한 토털 디자인을 제안했다.

힐스테이트 브랜드 조경은 자연소재를 활용하여 현대적 경관을 구현한다. 힐스테이트 부평 현장의 수경 티하우스 공간 ‘H 라운지 운연(H Lounge Unyeon)’이 대표적이다.

힐스테이트 푸르지오 주안의 숲속 휴게공간인 ‘H가든 라운지(H Garden Lounge)’도 우수디자인상품으로 선정됐다. 대형 서어나무를 모던한 디자인의 플랜터 위에 식재했다.

최근 현대건설이 진행하고 있는 ESG 분야의 상품인 힐스테이트 포항의 ‘H 웨이브 월(H Wave Wall)’도 이번 공모전에서 수상했다. 이는 아모레퍼시픽과의 협업을 통해 재활용 화장품 공병과 초고강도 콘크리트(UHPC)를 혼합해 만든 조경 시설물로 27만 개의 공병을 재활용하여 약 14톤의 탄소 저감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최근 업그레이드된 현대건설 ‘2023 트랜스포밍 월 & 퍼니처’도 우수디자인상품으로 선정됐다. 주방에서 전동식 가구 벽체를 버튼 하나로 움직이며 벽면에 매입된 식탁, 벤치, 테이블 등의 가구를 활용하여 정해진 공간을 가변적으로 만들어 실내공간의 사용성을 극대화했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국내 최고 권위의 디자인어워드인 우수디자인상품에 9년 연속 선정되어 고급 주거상품을 선도해 나가는 디자인 역량을 인정받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능의 우수한 디자인 상품을 지속 개발하여 고객 만족을 최우선 하겠다”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천상우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