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KCC, 현대 미술 거장 강형구 작가 퍼포먼스에 친환경 페인트 제공
상태바
KCC, 현대 미술 거장 강형구 작가 퍼포먼스에 친환경 페인트 제공
  • 정현철 기자 jhc@csnews.co.kr
  • 승인 2023.10.12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CC(대표 정재훈)는 12일 국내 최고 현대 미술 거장들이 참여한 ‘ATO(Aesthetic Treasure of Orient)-아름다운 선물’ 전시회에서 열리는 라이브 퍼포먼스에 자사의 친환경 수성페인트 '숲으로 웰빙'을 제공했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회에는 KCC의 하이엔드 창호 '클렌체(Klenze)'의 모델이자 배우 김희선이 콘텐츠 디렉터로 참했다. 또한 라이브 퍼포먼스는 현대 미술 거장 중 한 사람인 강형구 작가가 직접 참여해 KCC 친환경 페인트 ‘숲으로 웰빙’을 활용해 예술 작품을 구현한다.

강형구 작가는 역사 속에 나오는 스타들의 얼굴은 물론 자화상 등 극사실적 기법을 통해 그려내는 것으로 널리 알려진 국내 현대 미술계의 거장이다.

▲강형구 작가가 ‘ATO - 아름다운 선물' 전시회에서 퍼포먼스를 선보이고 있다
▲강형구 작가가 ‘ATO - 아름다운 선물' 전시회에서 퍼포먼스를 선보이고 있다
KCC 관계자는 “강형구 작가는 공히 한국 현대미술의 거장이며, KCC페인트가 그의 예술작품에 구현된다는 점은 매우 의미 있는 작업”이라며 “앞으로도 여러 문화 예술 분야와의 교류 및 협업을 확대해 KCC페인트를 고객들에게 더 널리 알릴 예정”이라고 밝혔다.

강형구 작가의 라이브 퍼포먼스는 여의도 '더현대 서울 6층 ALT1 전시장’에서 열리고 있다. 전시회의 주요 작품 및 공간 예술은 KCC 유튜브 채널과 인스타그램 등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KCC는 올 초부터 '숲으로 간 마시마로'라는 테마로 대한민국 토종 캐릭터 마시마로와 협업해 현대백화점, 롯데백화점 등의 팝업 스토어에서 KCC페인트 제품과의 콜라보 굿즈를 선보이는 등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정현철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