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계룡장학재단, ‘제4회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 개최
상태바
계룡장학재단, ‘제4회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 개최
  • 천상우 기자 tkddnsla4@csnews.co.kr
  • 승인 2023.10.13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룡장학재단이 지난 12일 계룡건설 사옥에서 ‘제4회 계룡장학재단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날 시상식은 계룡장학재단 이사진들과 공모전 멘토 유현준 교수, 수상자 71명 등 총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치러졌다.
 

▲ ‘제4회 계룡장학재단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에 참여한 수상자와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 ‘제4회 계룡장학재단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에 참여한 수상자와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올해로 4회차를 맞이한 계룡장학재단 아이디어 공모전은 ‘과거와 현재, 살아 숨쉬는 모든 것이 조화롭게 공존하는 미래 건축’을 주제로 열렸다.

이번 공모전은 지난 5월 31일부터 약 5개월간 전국 75개 대학 총 131개 팀이 참여했는데 이중 △건축부문 25팀 △아이디어부문 10팀 총 35팀이 최종 선발됐고 건축부문 대상 700만 원을 포함해 총 252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됐다.

대상을 수상한 건축부문 대상 수상자 ‘리체팀’(경기대학교 건축학과 정하윤)은 “한참 배움의 시기에 있는 예비 건축가로서 진지하게 고민해보며 해법을 찾아볼 수 있는 뜻 깊은 기회의 장이었다. 이번 공모전을 통해 배우고 느낀 것들을 잊지 않고 지속적으로 성장하겠다” 라며 수상 소감을 밝혔다.

이승찬 계룡장학재단 이사장은 “새로운 시대를 위한 미래 건축에 대해 치열한 고민의 흔적이 묻어있는 최종 작품들을 보며 가슴이 뛰었다” 며 “바쁜 학사 일정 속에서도 의미있는 결과를 쟁취해낸 오늘의 경험을 토대로 꿈을 향해 끊임없이 도전해 나가길 응원한다“고 밝혔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천상우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