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쿠첸, ‘한국품질만족지수’ 전기밥솥 부문 3년 연속 1위
상태바
쿠첸, ‘한국품질만족지수’ 전기밥솥 부문 3년 연속 1위
  • 박인철 기자 club1007@csnews.co.kr
  • 승인 2023.10.20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쿠첸이 한국표준협회(KSA)가 주관하는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에서 전기밥솥 부문 3년 연속 1위를 수상했다.

‘KS-QEI’는 한국표준협회와 한국품질경영학회가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만족도와 각 산업의 특성을 반영해 공동으로 개발한 품질측정 모델이다. 해당 기업의 제품 및 서비스를 이용한 소비자와 해당 분야 전문가를 대상으로 품질의 우수성과 만족도를 조사한다.

쿠첸은 △성능 △신뢰성 △내구성 △사용성 △안전성 △접근성 등을 평가하는 사용 품질을 비롯해 △이미지 △고객의 제품 인지성 △신규성 등을 평가하는 감성 품질 항목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박세현 쿠첸 품질관리실 실장(왼쪽)과 강명수 한국표준협회장
▲백세현 쿠첸 품질관리실 실장(왼쪽)과 강명수 한국표준협회장
앞서 쿠첸은 국내 최초 2.1 초고압 기술을 탑재한 ‘121 밥솥’을 출시한 바 있다. 건강한 잡곡밥에 대한 니즈를 충족함과 함께 지난해는 초고압, 중압, 무압 3가지 압력을 갖춘 ‘트리플’ 밥솥을 선보였다.

올해는 쌀 품종과 잡곡별로 맞춤형 취사 기능을 제공하는 ‘브레인’ 밥솥으로 보다 세분화된 소비자 수요와 입맛을 겨냥하고 있다. ‘브레인’ 밥솥은 국내 대표 10여 개 쌀 품종(신동진‧새청무‧삼광‧일품벼‧친들‧영호진미‧새일미‧참드림‧오대미‧알찬미)과 기능성 잡곡에 맞는 전용 알고리즘을 탑재해 어떤 곡물이라도 최고의 밥맛을 구현한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박인철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