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모셔널, 현대차 HMGICS에서 아이오닉 5 로보택시 생산
상태바
모셔널, 현대차 HMGICS에서 아이오닉 5 로보택시 생산
  • 이철호 기자 bsky052@csnews.co.kr
  • 승인 2023.11.22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자동차그룹이 투자한 자율주행 기업 '모셔널'이 현대차그룹 싱가포르 글로벌 혁신센터(HMGICS)에서 아이오닉 5 기반 로보택시 생산을 시작한다. 싱가포르에서 생산된 아이오닉 5 로보택시는 내년부터 미국 내 모셔널 상업 서비스에 사용될 예정이다.

모셔널과 현대차그룹은 HMGICS 준공을 기념하고 아이오닉 5 기반 로보텍시를 HMGICS에서 생산한다고 22일 밝혔다.

HMGICS에서 생산되는 아이오닉 5 로보택시는 2024년부터 모셔널의 미국 내 상업 서비스에 투입된다. 모셔널과 현대차는 아이오닉 5 로보택시가 미국 연방 자동차 안전 기준(FMVSS) 인증을 받은 최초의 SAE 레벨 4 자율주행 차량이라고 발표했다.

모셔널과 현대차는 미국과 싱가포르에서 1년 이상 테스트를 거친 시험차 개발 기간을 포함해 수년 전부터 아이오닉 5 로보택시 생산을 준비해 왔다. 


이번에 처음으로 생산되는 아이오닉 5 로보택시는 자동차와 자율주행 기술의 품질, 성능, 성숙도를 입증하기 위해 고안된 일련의 평가를 최근 모두 마친 상태다. 

아이오닉 5 로보택시의 상용화 생산은 현재 진행형이며, 첫 모델은 이미 미국에 보내졌다. 해당 차량은 2024년 상업 서비스를 시작하기 전까지 모셔널의 엄격한 검사와 안전성 검증 과정을 거칠 예정이다.

칼 이아그넴마 모셔널 CEO는 "FMVSS 인증은 아이오닉 5 로보택시의 철저한 개발과 검증 프로그램, 안전성과 신뢰성, 자율주행 기술의 정교함을 입증한다"라며 "HMGICS에서 아이오닉 5 로보택시를 생산하게 돼 매우 자랑스럽고 전 세계 최초 FMVSS 인증을 받은 자율주행차를 소개할 수 있기를 고대한다"고 밝혔다.

정홍범 HMGICS 법인장은 "HMGICS는 현대자동차그룹의 첫 번째 글로벌 혁신 허브이자 미래 모빌리티를 위한 글로벌 테스트베드"라며 "모셔널과의 협력으로 아이오닉 5 로보택시 양산을 시작해 미래 모빌리티의 패러다임 변화를 선도하는 것을 목표로 지속적인 혁신의 여정에 전념하고 있다"고 전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이철호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