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패밀리센터’는 자카르타에 위치한 여성가족보호부 건물 내 2개층에 조성됐다.
전문 상담사들이 화상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개별 상담을 진행하는 온라인 상담센터, 팟 캐스트 콘텐츠를 제작∙송출하는 스튜디오, 정신건강∙코딩∙지역사회 프로그램이 열리는 다목적 커뮤니티 공간, 아동의 놀이와 교육을 위한 키즈룸 등으로 채워졌다.
특히 한화생명은 기존에 오프라인 위주로 진행되어 온 상담활동을 온라인으로도 진행할 수 있도록 디지털 인프라를 갖추는 데 노력을 기울였다고 설명했다.
내년에는 디지털 패밀리센터와 연계한 지역아동센터에도 온라인 상담부스를 설치해, 더 많은 여성과 아동이 심리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이 날 완공식에는 홍정표 한화생명 커뮤니케이션실 부사장 및 남궁훈 인도네시아법인장, 정태영 세이브더칠드런 총장과 와유 하리야디(Wahyu Haryadi)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부시장, 모함마드 미프타훌로 따마리(Mochamad Miftahulloh Tamary) 여성가족보호국장 및 정부 부처 관계자, 지역 주민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홍정표 한화생명 부사장은 "한화생명은 글로벌 사회적 책임기업으로서 2017년부터 인도네시아 정부와 함께 취약아동과 여성의 복지 개선을 위해 협업을 해왔다"며 "디지털 패밀리센터가 자카르타 지역민의 복지 개선에 기여하고, 향후 디지털 인프라 확장으로 더 많은 인도네시아 국민들이 이와 같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이예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