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HL만도‧HL클레무브, CES 2024서 자율주행 주차로봇‧휴대용 생활 레이더 선봬
상태바
HL만도‧HL클레무브, CES 2024서 자율주행 주차로봇‧휴대용 생활 레이더 선봬
  • 문지혜 기자 jhmoon@csnews.co.kr
  • 승인 2024.01.08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L만도와 HL클레무브가 9일부터 12일까지 미국 라스베거스에서 열리는 ‘CES 2024’에 공동참가한다.

이번 행사에서 양 사는 CES 주제인 ‘이동하는 모든 것에 대한 상상력’을 일상 속 자율주행 기술을 통해 펼쳐낼 계획이다.

먼저 HL만도는 최고 혁싱상을 수상한 ‘파키(Parkie)’를 선보인다. 완전자율주행 시스템이 탑재된 주차 로봇 파키는 장애물, 주행로, 번호판 인식은 물론 주차 차량의 무게, 크기, 형태 등을 스스로 감지하고 판단하는 첨단 팔렛 주차 로봇이다. 파키는 기계식 주차 대비 최대 30% 주차 면적 축소가 가능하며, 20% 가량의 경제적 효과도 누릴 수 있다.
 

HL만도는 ‘일상 속 자율주행’을 위해 파키 시연 공간을 부스 내에 마련하고 자체 제작 모듈카와 파키 두 대를 배치했다. HL만도가 첫 선을 보이는 데이터 기반 차량용 소프트웨어 솔루션 '마이코사(MiCOSA)'도 전시장에서 확인할 수 있다.

HL클레무브는 자전거, 휠체어 등 다양한 소형 모빌리티에 장착해 연동하는 휴대용 인식 센서 제품인 ‘비틀(Beetle)’를 이번 행사에서 선보인다.

크기는 에어팟 수준인데 감지 거리는 최대 20m까지 가능하며, 실시간 감지 반응으로 돌발 상황을 확인할 수 있다. 비틀은 이번 CES 출품을 통해 모바일 디바이스, 스마트 시티 등 2개 분야에서 어워드를 수상했다.
 

타이어 마모와 온도 감지와 함께 하중, 노면 상태 등을 인지할 수 있는 장치인 ‘타이어 싱크(Tire Sync)’ 또한 이번 CES 2024에서 혁신상을 수상했다. 블랙아이스와 포트홀과 같은 도로 위 위험 요소도 감지해 사고 예방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HL클레무브는 제품 상용화를 위해 굴지의 글로벌 타이어 업체와 공동 검토 중이다. 이 밖에도 HL클레무브는 고성능 레이더, 고해상도 카메라, 소프트웨어를 포함한 하이퍼포먼스컴퓨터(HPC)를 중심으로 자율주행 토탈 솔루션을 선보인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문지혜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