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김현석 경기도의원, 과천 율목중 학급 증설 논의
상태바
김현석 경기도의원, 과천 율목중 학급 증설 논의
  • 최형주 기자 hjchoi@csnews.co.kr
  • 승인 2024.04.04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소속 김현석 의원(국민의힘, 과천)이 4일 과천시 율목중학교 학급 증설에 대해 논의하기 위한 긴급 정담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정담회에는 김 의원을 비롯해 경기도교육청 및 과천 교육지원센터 담당자들이 직접 참석했다.

김 의원에 따르면 율목중학교는 24년 3월 개교한 학교로 현재 1학년 5학급, 2학년 1학급, 3학년 1학급으로 편성돼 있다. 이 중 2학년 1학급이 30명이어서 2명 이상 전입시 배치기준 초과 상태이고, 지난 1월부터 현재까지 포레드림, 리오포레데시앙 1152세대가 입주 중이다. 또 오는 4월 30일부터는 린파밀리에 659세대가 입주 예정이다.

김 의원은 "지난 2월 경기도교육청 업무보고 시, 도교육청에게 율목중학교 개교 및 전학 관련하여 질의하였고, 도교육청도 차질없이 대응하겠다고 공식 답변했다"며 "하지만 현재 교사확보 등의 어려움으로 학급 증설에 난항을 겪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에 정일영 경기도교육청 사무관은 "중학교 전입생 수를 파악하여 학급을 증설하겠다”고 밝혔다.

진우찬 과천교육지원센터 배치팀장은 “의원님의 요구를 받아들여 공동주택 입주에 따른 학생들을 우선 전입처리 하고, 정원외기간제, 순회교사 교원을 충원하는 등 학급 증설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4월 9일까지 과천교육지원센터에서 중학교 전입생 수 파악 후 학급 증설에 필요한 교원충원절차를 진행해 5월 중 학급 증설이 이뤄질 수 있도록 도교육청 및 교육지원센터 그리고 학교가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최형주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