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쿠쿠전자, 건조분쇄형 음식물 처리기 출시...수분 99% 제거
상태바
쿠쿠전자, 건조분쇄형 음식물 처리기 출시...수분 99% 제거
  • 박인철 기자 club1007@csnews.co.kr
  • 승인 2024.04.09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쿠쿠전자가 건조분쇄형 음식물처리기(CFD-D301DCNW)를 출시했다.

쿠쿠전자 브랜드 최초로 선보인 건조분쇄형 음식물처리기는 음식물 쓰레기의 세균 번식 및 악취 발생 원인을 효과적으로 제거한다. 그간 쿠쿠전자가 밥솥 등 주방 가전을 개발하며 확보한 히팅 기술을 통해 음식물의 수분을 99% 제거하며, 건조 과정에서 대장균 및 황색포도상구균, 바실루스세레우스균 등 병원성 미생물을 99.9% 제거한다. 완전히 건조된 음식물은 강력한 맷돌방식으로 분쇄해 부피를 최대 95% 줄여 쓰레기처리 부담을 줄인다.

쿠쿠전자 건조분쇄형 음식물처리기는 관리 편의성도 끌어올렸다. 음식물 투입 후 한 번의 터치로 건조부터 분쇄까지 약 1시간40분(100g 기준) 이내 완료한다. 하루 최대 1.3kg의 음식물을 처리할 수 있으며, 2.6L 대용량 건조통을 장착해 적정선까지 모아 한 번에 처리할 수 있다. 세척 시에는 물만 넣고 버튼을 누르면 찌든 때도 자동으로 제거한다. 

신제품은 높은 효율성을 자랑한다. 사용자 편의를 위해 작동 중에도 일시 정지 후 음식물 쓰레기를 추가할 수 있다. 다시 시작할 필요 없이 추가된 양에 대한 시간만 계산해 효율적으로 작동한다. 또한 알고리즘 분석으로 투입한 음식물의 양을 감지해 최적의 처리 시간을 계산한다. 이를 통해 한 달 기준 전기 요금이 1364원(1일 1회 사용, 100g 기준)으로 에너지 사용료에 대한 부담도 줄였다.

3단계 탈취 시스템은 악취를 최소화한다. 동급 용량 대비 활성탄 함량이 높은 복합 탈취 필터를 적용해 음식물 분해 시 생성되는 휘발성 유기 화합물 및 산성 가스, 포름알데히드 등을 제거하고, 냄새를 현저히 줄였다. 필터 교체는 주 2회 사용 기준 3~4개월마다 진행하며 교체 방법도 간단해 관리 또한 용이하다.

사용자의 편의를 위한 설계도 돋보인다. 콤팩트한 디자인으로 설치 공간에 대한 부담이 없으며, 작동 소음이 평균 23.3dB로 도서관보다 조용한 수준을 유지한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박인철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