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동아제약 ‘판피린’,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감기약 부문 1위 선정
상태바
동아제약 ‘판피린’,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감기약 부문 1위 선정
  • 정현철 기자 jhc@csnews.co.kr
  • 승인 2024.04.12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아제약(대표 백상환)이 ‘2024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감기약 부문 1위로 자사 브랜드 ‘판피린’이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주관하는 K-BPI는 매년 소비자 조사 및 평가를 거쳐 국내 소비 생활 대표 브랜드를 선정하고 인증하는 제도다.

판피린은 특정 브랜드를 인식 또는 회상할 수 있는 정도인 ‘브랜드 인지도’에서 ▲최초 인지 ▲비 보조 인지 ▲보조 인지 등 세부 지표 모두 1위를 차지했다. 또한 특정 브랜드에 대한 호감 및 애착 정도를 나타내는 ‘브랜드 충성도’의 ▲브랜드 이미지 ▲구입 가능성 ▲선호도 등 모든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얻었다.

판피린은 ‘감기 조심하세요~’ 광고 문구로 유명한 장수 의약품이다. 1961년 출시돼 올해 63주년을 맞이했다. 판피린은 약국용 액상 제형의 판피린큐와 편의점용 알약 제형 판피린티 2가지 제품으로 구성됐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오랫동안 판피린을 사랑해 준 소비자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대한민국 대표 감기약 브랜드로서 정통성과 상징성을 지켜 나갈 것이다”라며 “판피린은 감기약 NO. 1 브랜드답게 앞으로도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소비자를 찾아뵐 예정”이라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정현철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