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박용성 중앙대 이사장 "학교 발전에 '올인'하겠다"
상태바
박용성 중앙대 이사장 "학교 발전에 '올인'하겠다"
  • 김미경기자 csnews@csnews.co.kr
  • 승인 2008.06.10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앙대는 10일 학교법인 이사회를 소집, 제9대 이사장에 박용성 두산중공업 회장을 선임했다.

   박 신임 이사장은 이날 오후 중앙대 중앙문화예술관 대극장에서 박범훈 중앙대 총장 등 학교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취임식을 가졌다.

   박 신임 이사장은 경기고와 서울대 경제학과, 뉴욕대 MBA를 졸업하고 두산 주요 계열사 대표를 거쳐 현재 두산중공업 회장을 맡고 있다. 대한상공회의소 회장과 국제상업회의소(ICC) 회장,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위원, 국제유도연맹(IJF) 회장 등을 역임했다.

   박범훈 총장은 "박용성 신임 이사장은 40여 년 동안의 경영능력을 인정 받았으며 국내외에서 풍부한 글로벌 인적 네트워크를 확보해 중앙대를 세계적인 대학으로 도약시킬 수 있는 역량을 갖추고 있다"고 소개했다.

   박용성 신임 이사장은 "앞으로 2만5천여명의 학생들과 교수진, 그리고 이사회를 중심으로 창조적 연구와 교육의 수월성 측면에서 세계 수준의 명문 위상을 갖춘 글로벌 대학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모든 열정을 올인하겠다"고 말했다.

   중앙대와 두산그룹은 지난달 2일 `중앙대학교 발전을 위한 공동협약서'를 체결했다. 지난달 14일 학교법인 이사회가 두산그룹 관계자를 이사회에 영입하기로 결정한 데 이어 박 회장을 포함한 7명의 이사진을 선임했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