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타 코리아는 2019 컨슈머인사이트(ConsumerInsight) 자동차 기획조사결과 수입차 부문 ‘판매 서비스 만족도(SSI)’ 및 ‘초기품질(TGW-i)’ 2개 항목에서 1위, ‘내구품질(TGW-d)’에서 2위, ‘서비스 만족도(CSI)’에서 3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컨슈머인사이트는 2001년부터 매년 약 10만명의 자동차 소비자를 대상으로 자동차 기획조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올해는 전국 자동차 보유자 및 2년 이내 차량구입 의향자 총 10만1145명을 대상으로 지난 7월에 실시됐다.
![[이미지] 191002_토요타 코리아 컨슈머인사이트 조사, ‘판매 서비스 만족도’ㆍ‘초기품질’ 1위 달성.jpg [이미지] 191002_토요타 코리아 컨슈머인사이트 조사, ‘판매 서비스 만족도’ㆍ‘초기품질’ 1위 달성.jpg](/news/photo/201910/534049_182828_4136.jpg)
토요타 코리아 타케무라 노부유키 사장은 “토요타를 사랑해주시고 아껴주신 고객분들이 있었기에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토요타의 기본철학인 ‘고객제일주의’를 바탕으로 정성을 다해 고객만족을 실천 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해나가겠다”고 밝혔다.
토요타 고급브랜드 렉서스 코리아도 수입차 부문 ‘서비스 만족도(CSI)’ 및 ‘내구품질(TGW-d)’ 2개 항목에서 1위, ‘판매 서비스 만족도(SSI)’와 ‘초기품질(TGW-i)’ 항목에서 2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렉서스 코리아는 2016년부터 2018년까지 컨슈머인사이트가 실시한 자동차 기획조사에서 3년 연속 ‘판매 서비스 만족도(SSI)’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한편 렉서스 코리아는 이번 결과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10월 한 달간 ‘CSI No.1 고객감사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더 자세한 사항은 전국 렉서스 전시장에서 확인 가능하다.
토요타 코리아도 10월 한 달간 ‘고객사랑 리워드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자세한 사항은 전국 토요타 전시장에서 확인 가능하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박인철 기자]
저작권자 ©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