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토요타, ‘판매 서비스 만족도’, ‘초기품질’ 부문 1위...렉서스, ‘서비스 만족도’ㆍ‘내구품질’ 으뜸
상태바
토요타, ‘판매 서비스 만족도’, ‘초기품질’ 부문 1위...렉서스, ‘서비스 만족도’ㆍ‘내구품질’ 으뜸
  • 박인철 기자 club1007@csnews.co.kr
  • 승인 2019.10.02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토요타 코리아는 2019 컨슈머인사이트(ConsumerInsight) 자동차 기획조사결과 수입차 부문 ‘판매 서비스 만족도(SSI)’ 및 ‘초기품질(TGW-i)’ 2개 항목에서 1위, ‘내구품질(TGW-d)’에서 2위, ‘서비스 만족도(CSI)’에서 3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컨슈머인사이트는 2001년부터 매년 약 10만명의 자동차 소비자를 대상으로 자동차 기획조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올해는 전국 자동차 보유자 및 2년 이내 차량구입 의향자 총 10만1145명을 대상으로 지난 7월에 실시됐다.

[이미지] 191002_토요타 코리아 컨슈머인사이트 조사, ‘판매 서비스 만족도’ㆍ‘초기품질’ 1위 달성.jpg

토요타 코리아 타케무라 노부유키 사장은 “토요타를 사랑해주시고 아껴주신 고객분들이 있었기에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토요타의 기본철학인 ‘고객제일주의’를 바탕으로 정성을 다해 고객만족을 실천 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해나가겠다”고 밝혔다.

토요타 고급브랜드 렉서스 코리아도 수입차 부문 ‘서비스 만족도(CSI)’ 및 ‘내구품질(TGW-d)’ 2개 항목에서 1위, ‘판매 서비스 만족도(SSI)’와 ‘초기품질(TGW-i)’ 항목에서 2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렉서스 코리아는 2016년부터 2018년까지 컨슈머인사이트가 실시한 자동차 기획조사에서 3년 연속 ‘판매 서비스 만족도(SSI)’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한편 렉서스 코리아는 이번 결과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10월 한 달간 ‘CSI No.1 고객감사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더 자세한 사항은 전국 렉서스 전시장에서 확인 가능하다.

토요타 코리아도 10월 한 달간 ‘고객사랑 리워드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자세한 사항은 전국 토요타 전시장에서 확인 가능하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박인철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