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삼성물산, 청소년 교육 관련 사회공헌 적극 나서
상태바
삼성물산, 청소년 교육 관련 사회공헌 적극 나서
  • 뉴스관리자 csnews@csnews.co.kr
  • 승인 2019.10.25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물산이 미래세대가 꿈을 펼칠 수 있도록 돕는 사회공헌 활동에 적극 나서고 있다.

삼성의 사회공헌 비전인 ‘함께 가요 미래로, Enabling People’에 발맞춰 청소년 교육을 사회공헌 중점분야로 선정했다.

건설‧상사‧패션‧리조트에 걸친 폭넓은 사업 특성을 적극 활용, 청소년들에게 직업체험과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고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요한 인재 육성에 기여하는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또 열악한 환경에 놓인 아동‧청소년들을 위한 교육프로그램과 지원 사업 등을 실천하는 등 다방면으로 미래세대의 성장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590.jpg

◆ 주니어물산아카데미…직업체험의 장 마련

삼성물산은 지난 2017년부터 운영해온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 ‘주니어물산아카데미’를 실시하고 있다.

주니어물산아카데미는 자유학기제에 참여 중인 중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직업 체험·진로 개발 프로그램이다.

삼성물산의 사업 아이템을 학습 소재로 활용, 다양한 직업에 대한 학생들의 흥미와 이해를 높이고 생생한 체험 학습을 돕기 위해 전문 연구진과 함께 개발했다.

현재까지 전국 농·산·어촌 15개 중학교 800여 명의 학생들이 삼성물산의 주니어물산아카데미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특히 올해는 대상 학교를 17개로 확대했다. 삼성물산 임직원 50여 명도 프로그램 과정에 함께 하며 건설·무역·디자인·콘텐츠 기획 등 다방면에서 학생들의 창의성과 문제해결능력 향상에 힘쓴다.

지난 6월에는 부천시 내동중학교에서 주니어물산아카데미의 최종미션인 ‘메이커 축제’를 열어 각 부문 임직원들이 학생들의 발표를 듣고 멘토링을 진행했다. 메이커 축제란 미래사회에 필요한 아이템을 학생들이 기획·제작해 학교별로 전시·발표하는 체험 학습이다.

삼성물산 이사회 산하 CSR 위원회 이현수 사외이사(서울대 건축학 교수), 권재철 사외이사(수원대 고용서비스 대학원 석좌교수)도 행사에 참석해 학생들의 발표를 듣고 의견을 나눴다.

두번쩨.jpg
▲ 삼성물산이 청소년 교육 관련 사회공헌활동을 한 모습.

◆사업부문별 특성 살려 다채로운 교육경험 기회 제공

건설부문은 건설에 관심 있는 아동·청소년을 사업장으로 초청해 신개념 스마트 홈과 생활 및 건설 안전을 체험하는 교육을 지난 2015년부터 시행하고 있다.

매년 교육 대상을 확대하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직업 체험 교육의 사각지대에 있는 670여 명의 학생들에게 기회가 제공됐다. 임직원이 교육봉사자로 참여해 재능을 나누며 학생들이 건축분야의 꿈을 키워 나갈 수 있도록 돕는다.

상사부문은 다문화가정 아동·청소년들과 임직원 가정이 함께하는 역사 교육 프로그램 ‘고투게더(Go(古) Together)’ 사업을 지난 2014년부터 운영하고 있다. 고투게더란 다문화가정 학생들이 우리나라 역사에 대한 흥미를 가지고 리더십을 기를 수 있도록 구성된 역사 유적·문화 탐방, 역사 토론 프로그램이다.

더불어 한국펄벅재단과 함께 저소득 다문화가정 아동 장학금 지원 사업도 지난 2006년부터 지속해오고 있다.

패션부문은 2014년부터 장애 아동·청소년들에게 동등한 미술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자 ‘하트 포 아트(HEART FOR ART)’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지난해부터는 발달장애아동과 임직원을 1:1로 매칭해 월 2회 정기적으로 미술 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미술활동을 통해 장애아동들에게 보다 다양하게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는 방법을 알려주고 있으며 사회성 향상에도 도움을 주고 있다.

리조트부문은 희귀·난치성 질환을 앓고 있는 아동들을 위한 의료비·재활비 지원 사업을 2004년부터 진행하고 있다. 특히 질환 아동들로 구성된 ‘희망의 소리 합창단’을 지난 13년간 후원하며 아동들이 자신감을 갖고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삼성물산 관계자는 “주니어물산아카데미를 비롯해 각 부문별로 보다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의 개발과 운영에 집중할 것”이라며 “미래세대가 보다 좋은 환경에서 자신의 역량을 개발해 더 나은 삶을 살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사업을 지속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애드버토리얼=자료제공/삼성물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