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야놀자클라우드, 인공지능 에드테크 기업 '데이블' 인수...기존 사업과 시너지 기대
상태바
야놀자클라우드, 인공지능 에드테크 기업 '데이블' 인수...기존 사업과 시너지 기대
  • 최형주 기자 hjchoi@csnews.co.kr
  • 승인 2021.12.15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야놀자클라우드(대표 김종윤)는 애드테크(Adtech) 전문 기업 데이블(대표 이채현·백승국)을 인수했다고 15일 밝혔다.

데이블은 2015년 설립된 글로벌 애드테크(Adtech) 전문 기업이다. 빅데이터·자연어처리·딥러닝 등을 바탕으로 다양한 광고 서비스를 제공하며 전체 매출의 40% 이상이 해외 시장에서 발생하고 있다.

야놀자클라우드는 이번 데이블 인수가 자사의 솔루션 기반 글로벌 빅데이터 사업과 시너지를 낼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우선 글로벌 호텔솔루션의 핵심 기술인 클라우드와 사물인터넷(IoT)을 AI 및 블록체인 기술과 결합해 보다 자동화된 호텔 관리 솔루션을 선보인다.

또 자연어 처리 및 딥러닝 기술을 통해 고객의 앱내 행동 데이터를 분석, 사용자 맞춤형 추천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데이블의 광고구매플랫폼(Demand-side Platform, DSP)을 공간 산업에 최적화해 고객 대상 다양한 디지털 채널에 적합한 콘텐츠를 추천한다. 플랫폼을 통해 축적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기업의 광고 집행 효율 또한 대폭 개선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종윤 야놀자클라우드 대표는 “이번 데이블 인수로 숙박, 주거, 레저 등 전 세계 공간 산업에 대한 디지털 전환을 선도할 핵심 기술인 AI 역량을 보다 강화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최형주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