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블은 2015년 설립된 글로벌 애드테크(Adtech) 전문 기업이다. 빅데이터·자연어처리·딥러닝 등을 바탕으로 다양한 광고 서비스를 제공하며 전체 매출의 40% 이상이 해외 시장에서 발생하고 있다.
야놀자클라우드는 이번 데이블 인수가 자사의 솔루션 기반 글로벌 빅데이터 사업과 시너지를 낼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우선 글로벌 호텔솔루션의 핵심 기술인 클라우드와 사물인터넷(IoT)을 AI 및 블록체인 기술과 결합해 보다 자동화된 호텔 관리 솔루션을 선보인다.
또 자연어 처리 및 딥러닝 기술을 통해 고객의 앱내 행동 데이터를 분석, 사용자 맞춤형 추천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김종윤 야놀자클라우드 대표는 “이번 데이블 인수로 숙박, 주거, 레저 등 전 세계 공간 산업에 대한 디지털 전환을 선도할 핵심 기술인 AI 역량을 보다 강화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최형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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