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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임식 대신 고객센터 찾은 이찬우 회장 "금융의 가치는 고객 신뢰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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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임식 대신 고객센터 찾은 이찬우 회장 "금융의 가치는 고객 신뢰에서"
  • 박인철 기자 club1007@csnews.co.kr
  • 승인 2025.02.04 18: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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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3일 공식 취임한 이찬우 농협금융지주 회장이 별도의 취임식 없이 농협은행 고객행복센터를 방문하는 현장경영으로 첫 행보를 보였다. 

이 회장은 상담 현장을 체험하는 자리에서 “금융의 모든 가치는 고객의 신뢰에서 출발한다”며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하여 고객의 눈높이에서 고객이 만족하는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이찬우 농협금융지주 회장이 4일 농협은행 고객행복센터를 방문해 상담업무를 체험하고 있다.
▲이찬우 농협금융지주 회장이 4일 농협은행 고객행복센터를 방문해 상담업무를 체험하고 있다.

이후 직원들과의 간담회 자리를 통해 일선에서 고객들과 소통하며 고객 만족을 위해 애쓰는 직원들의 노고에 감사를 표하며, 고객 서비스 개선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고 이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또한 이 회장은 4일 밝힌 취임사를 통해 ▲고객 신뢰와 혁신 ▲농협금융 정체성 강화 ▲미래경쟁력 제고와 리스크 관리 ▲실력 있는 농협금융 등 4가지 목표를 제시했다.

그는 "고객에게 신뢰받는 농협금융이 되기 위한 '금융사고 Zero화'의 초석을 놓아야 한다"며 "사고 예방을 위한 내부통제 체계를 시스템에 의해 관리될 수 있도록 재정비하고 내부통제가 실효성 있게 작동되도록 점검하고 관리해야한다"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농협금융의 수익성 제고를 위해 이자수익 등 전통적인 수익원을 통한 성장이 한계를 드러나고 있다고 지적하며 계열사별 핵심역량 제고도 주문했다. 

이 회장은 "계열사별로 핵심역량을 강화하고 잠재력을 극대화할 수 있는 혁신방안을 수립해 농협금융의 안정적이고 지속 가능한 손익 기반을 함께 마련해 나가겠다"고 언급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박인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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