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게임즈(대표 권영식, 이하 넷마블)의 캐주얼 모바일게임 '모두의 마블'이 출시 2년 만에 누적 게임매출 4천억 원을 달성했다.
이와 함께 앱분석 전문 기업인 앱애니와 IT 시장 분석 및 컨설팅 기업인 IDC가 공동으로 발표한 '게임 스포트라이트 1H15'에 따르면 올해 1분기 기준으로 모두의마블이 전세계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통합 모바일게임 매출 10위에 올랐다.
국내 게임 중 유일하게 이름을 올린 모두의마블은 2013년 6월11일 국내에 출시된 후 지난해 7월부터 중국, 일본, 대만, 태국, 인도네시아 등 총 5개국에 진출했으며 누적 다운로드 1억 2천만 건을 돌파했다.
태국뿐만 아니라 대만은 출시 27일 만에 구글·애플 마켓 매출 1위, 일본 및 인도네시아 양대마켓 인기게임 1위를 석권하고 중국 애플 앱스토어 매출 2위에 오르는 등 출시국마다 높은 성과를 이뤄냈다.
권영식 대표는 "모두의마블의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게임성과 현지 시장에 맞춘 서비스와 콘텐츠가 이번 성과의 발판이 됐다"며 "모두의마블, '마블 퓨처파이트' 등처럼 게임의 해외 서비스 비중을 높여 국내를 넘어 글로벌 게임회사로 발돋움하겠다"고 말했다.
또 권대표는 "아시아에서 최고 인기를 끈 모두의마블은 최근 미주 유럽 시장 진출도 준비 중이며 서구시장에 맞는 현지화를 통해 글로벌 국민게임으로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 = 김건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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