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21만원짜리 나이키, 수명 1시간"
상태바
"21만원짜리 나이키, 수명 1시간"
" 너덜 너덜 밑창 A/S거부"..."잘 못 사용 때문"
  • 정수연 기자 csnews@csnews.co.kr
  • 승인 2008.08.04 08:24
  • 댓글 9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만원 주고 새로 사서 착용한 나이키 축구화가 1시간만에 너덜너덜해졌는데 회사측이 애프터 서비스(A/S)마저 거부하네요"

 

세계적인 신발 브랜드 나이키가 값비싼 축구화를 팔고 1시간만에 밑창이 떨어지는 하자가 발생했는데도 교환은 커녕 A/S마저 거부해 물의를 빚고 있다.


경기도 안산시의 최모씨는 지난달 6일, 동대문에 위치한 나이키 도농 매장에서 21만원을 지불하고 축구화를 구입, 중학교 축구 선수인 아들에게 선물했다.


이틀 후 축구화를 착용하고 운동을 한 최씨의 아들은 축구화를 잠시 벗었다가 깜짝 놀랐다.


착용 첫 날, 한 시간 신었던 축구화의 밑창 접착 부위가 떨어져 신발과 밑창 사이에 틈이 벌어져 있었던 것.


아들의 신발을 확인한 최씨는 7월 13일 도농 매장에 방문해 사정을 설명하고 제품 A/S를 요청했다.  매장 직원은 즉시 A/S처리는 불가능하다며 본사로 제품 검사를 보낸후  결과에 따라 처리해주겠다고 말했다.


하지만 5일 후 본사 측은 최씨에게 전화 상으로 “제품에는 문제가 없고 소비자 부주의로 제품 불량이 발생했다고 판단, 교환 및 A/S가 제공될 수 없다”고 전했다.


납득할 수 없었던 최씨는 나이키 본사에 수차례 전화를 걸어 교환이나 완벽한 A/S를 요구하고, 매장에도 여러 번 찾아가 항의했지만 나이키 본사 측은 제품에 문제가 없다는 말만 되풀이했다.


최씨는 “교환이나 환불은 기대하지도 않지만 착용할 수 있도록 고쳐주기만이라도 했으면 좋겠다”며 “축구화는 신고 운동하라는 신발인데 1시간만에 밑창이 떨어지는 엉터리 제품을 만들고 A/S까지 거부하는 처사를 이해할수없다"고 분통을 터트렸다.

 

이어 "나이키 도농 매장을 만방에 고발하고 나이키 신발을 구입하려는 소비자에게 주의해서 구입할 것을 당부하고 싶은 심정이라고 덧붙였다.


최씨는 현재 해당 축구화를 한국 소비자원에 보내 심사를 요청했으며, 나이키 측의 A/S 거부에 강력 맞대응할 계획임을  밝혔다.


이에 나이키 측 담당자는 "나이키 축구화는 천연잔디, 인조잔디, 맨땅용 세 가지로 용도가 구분돼 있고 해당 용도 이외의 용도로 사용될 경우 치명적인 훼손이 발생할수있다"며 " 최씨가 제품 구입 시 특정 용도 사용과 관련한 정보를 숙지하지 못한 부분이 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최씨의 경우 천연잔디용 축구화를 구입, 인조잔디에서 사용한 것이 확인됐고, 이로 인해 제품이 훼손된 것으로 밝혀졌다고 강조했다.


담당자는 또 "소비자 A/S요청 시 철저하게 기본적인 원칙에 입각해 일을 진행한다.최씨의 축구화는 소비자 분쟁위원회에서 소비자가 용도에 따라 사용하지 않았다고 판정했기 때문에 어떤 보상도 어렵다"고 덧붙였다.  


이어  “축구화 A/S 에 따른 이러한 문제를 최소화하기 위해 제품 판매시 ‘용도에 따른 구입과 사용’을 소비자에게 적극 안내하고 , 제품 설명서에도 표기하고 있으며, 판매 직원을 통해 충분히 전달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97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블랙잭 2023-01-03 11:08:44
악덕 기업 나이키. 망해라...

조기축구인 2018-10-31 12:43:44
아마추어 조기축구인입니다 천연잔디용 축구화를 인조잔디나 맨땅에서 사용한게 잘못입니다 그런데 아무리 그렇더라도 겨우 1시간 찼다고 저렇게 되는건 제품 하자로 보이네요 나같으면 회수해서 본드칠해서 줄거같은게 구지 AS거부하는것도 희안하네요

적어도개념있다 2008-11-07 10:01:36
모르는게 죄지 이것들아,,
베이퍼4 같은경우엔 초경량화기때문에 박음질하는게 아니라 접착제로 바른다, 더군다나 저건 FG(천연잔디용)인데 저걸 SG(인조잔디용)마냥 사용하니까 저꼴이나지, 인조잔디는 발의 압력에 비해 스터드가 땅으로 부터 받는 압력이 상당히 적기때문에 급정지 급회전시에 스터드와 신발이 벌어질 수가 있고 또 천연잔디는 플라스틱로 만들어져서 마찰시에 열이 발생해서 스터드가 닳는다기보단 녹는다, 그런열이 접착제에도 가해지니깐 접착제도 다시 녹을수밖에, 축구화, 알고사자좀,,모르고사고 괜히 명품 베이퍼4 욕하지말고,,
나이키 A/S잘안해주는건 사실이지만,,ㅋㅋㅋ 일본꺼지만 그래도 미즈노사 축구화가 솔직히 A/S며 가격대비품질이며 최고지,, 16만원이면 21만원인 베이퍼급인 웨이브 블레이드나 모렐리아2 살수있고말이지,, 아디다스는 발볼이좁아서,, 잡답은여기까지하고ㅋㅋㅋ 축구화좀 알고 삽시다 괜히 팔려고내놓은 상품 병신 만들지말고,,

ㅋㅋㅋㅋㅋ 2008-10-03 22:59:18
ㅋㅋㅋㅋㅋ
ㅄ들아 SG신고 FG에서 뛰니까그렇지
이거랑FG신고HG에서 뛰는거랑머가다르냐??

한심한세기들 2008-09-30 22:05:40
에효 찌질한것들아 나이키모르면닥치고짜져있어버러지세기드라
나는 대전에서 나이키코리아 매장 운영했던사람인데
저건벨로찌FG다 저건 잔디용이야 근데 축구도못하는세기가
맨땅에서차대니깐
저지랄된거지 아버지가잘못이야
저런건 맨땅,잔디용인지 확인해보고 맨땅이면HG를사야지 병신같은세기야
아들도잘못이여
축구선수라는세기가 그딴걸모르고 그냥막신야 ㅄ아 그딴고급21만원짜리를
내동댕이쳐대면서 맨땅에서차고싶니? 나같아도 아까워서 맨땅에서는
안신느다 ㅉㅉ A/S절떄 못받아 병신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