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바보야~거주자 우선구역에 '슬쩍'해"
상태바
"바보야~거주자 우선구역에 '슬쩍'해"
"'엉큼 주차'차량은 방치..자리 뺏긴 차는 '칼 스티커'"
  • 이경환기자 nk@csnews.co.kr
  • 승인 2008.11.19 08:05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차난을 해소하겠다며 서울시가 추진하고 있는 '거주자 우선주차제'가 담당기관의 무책임한 관리로 이용자들이 골탕을 먹고 있다는 불만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어 대책마련이 시급한 실정이다.

서울 양천구에 살고 있는 최모씨는 최근 차량을 구입한 뒤 주차할 공간이 마땅치 않아 양천구청에 거주자 우선주차제를 신청했다. 3개월분 9만원을 내고 지난 10월께 부터 사용키로 했다.

퇴근 후 차량을 주차시키기 위해 지정 된 자리를 찾은 최씨.

그러나 최씨의 지정 주차공간에는 이미 다른 차량이 주차 돼 있었고 차주와는 전화 조차 되지 않았다.

불법 주차차량에 대한 단속을 요청하기 위해 최씨는 관할구청인 양천구청에 전화를 걸었지만 구청 관계자는 '사람이 없으니 기다리라'는 무책임한  답변으로 일관할 뿐 단속을 나오지 않았다.

할 수 없이 최씨는 인근 이면도로에 주차를 하게 됐다. 그러나 이같은 상황은 그날 만이 아니었다. 매일 반복되는 불법점유로   정작 최씨의 차량은 인근 이면도로나 갓길 등에 불법주차를 하게 되는 경우가 다반사였다.

최씨를 더욱 당황하게 한 것은 수차례에 걸친 단속요청에도 요지부동이던 주차단속반이 불가피 하게 불법주차를 하게 된 최씨의 차량에는 어느새 단속 스티커를 발부한 것.

한달 가량 주차는커녕 속앓이만 해오던 최씨는 관할구청과 시설관리공단에 환불을 요구했으나 이 마저도 거절 당했다.

최씨는 "한달 가량 이용하면서 제대로 차량을 주차 한 것이 손에 꼽힐 정도였다"면서 "퇴근하고 주차를 하려면 항상 다른 차가 주차 돼 있고 단속 을 요청했지만 단 한번도 나온 적이 없었다"고 토로 했다.

이어 그는 "답답한 나머지 시설관리공단과 양천구청에 환불을 요청했지만 서로 자신들의 관할이 아니라는 이유를 대며 떠넘기기에 급급할 뿐 실질적인 대책마련은 뒷전 이었다. 더 화가 나는 것은 어쩔 수 없이 갓길에 주차를 해 두면 어느새 단속 스티커가 붙어 있어 분통이 터진다"고 덧붙였다.

이에 대해 양천구청 관계자는 "단속반이 늦은 시간까지 상주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미진한 부분이 있었던 것 같다"고 해명했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런 2008-11-25 17:25:20
이런경우가 많은가보군요..
주거지전용주차비 매달 꼬박내면서 밤늦게 주차구역가면 꼭 딴차 주차되어 있는데.. 단속하는사람은 9시 넘으면 단속안된다고하고.. 딴차 주차되어 있을때마다 핸드폰 연락해야 하고.. 아무곳이나 대는것보다 더 귀찮은 짓..

탁주김 2008-11-20 04:16:34
주차
그네들 공무원이야 가만 있어도 돈주는..............단속뭐하러나가

누나믿어바 2008-11-19 11:17:24
즐거운 시간 되세요 ㅎ
단순한 채!팅은 가라..!! 바로 쇼부쳐서 만1남까지!! < 카 페 누 나 >

색스를 원하고 만1남을 원하는 사람들의 모임~ 이벤트 경매팅~!!

C a f e N u N a . com 회원들끼리의 대화를 통해 중개수수료 NO~!!

간단한 회원가입으로 대기중인 여성회원들의 실시간 프로필 쪽지...경험해보세요 ~

실제만남.. 정회원수 5만명의 국내최고 엔조이 커뮤니티 !!

무료 어쩌구 하는 거짓말 대신 확실한 만남을 보장합니다~!!

C a f e N u N a . com 가볍게 들러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