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우리 특산품, 체질과 궁합 맞춰 보세요
상태바
우리 특산품, 체질과 궁합 맞춰 보세요
  • 임학근 기자 csnews@csnews.co.kr
  • 승인 2008.12.17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임학근 기자] 내 체질에 맞는 신토불이 우리 특산물은 무엇일까? 

우체국쇼핑(mall.epost.kr)에서 개인별 체질에 맞는 우리 먹거리를 제안해 인기를 끌고 있다. 

우체국쇼핑은  전국 각지에서 생산된 우리 농수산물을 3단계의 엄격한 심사를 통해 선정하고 중간 유통 없이 바로 소비자에게 전달하기 때문에 확실한 국산 특산품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수있는 인터넷 쇼핑몰이다.

우체국쇼핑이 추천하는 체질에 맞는 우리 농수산품들을 만나보자.

◇  넘치는 에너지를 가진 태양인

태양인인 사람은 대체로 외형상 목이 굵고 머리가 크며, 눈은 작지만 광채가 나며, 상체가 발달하였다. 성격적으로는 독창적인 의욕과 자존심이 강하고, 적극적이며, 남자다우며, 독선적인 성향이 있으며 계획성이 조금 부족하다면 태양인일 가능성이 매우 크다고 한다.

이런 태양인에게는 다래, 조개, 오징어, 포도, 사과, 메밀, 솔잎, 전복, 사과 등이 좋다.

안정적이지만 욕심이 많은 태음인

태음인인 사람은 키가 크고 체격이 좋으며 몸이 충실한 편. 목덜미의 기세가 약하지만 대체로 하체가 발달하고 걸음걸이가 느리고 안정적이며, 서 있는 자세가 굳건하다. 성격은 가정을 중시하며, 보수적인 성격으로 조심성과 침착성이 강해 게을러 보이기도 한다. 인내심과 감정절제에도 능하다.

태음인에게 적합한 음식은 쇠고기, 무, 버섯, 콩, 고구마, 연근, 도라지, 마, 율무, 김, 미역, 호두, 땅콩, 복숭아, 더덕, 고사리, 등이 있다.

 

◇  총명하지만 고집이 있는 소양인

얼굴이 하얀 편이고 턱이 뾰족하고 입술이 얇으며, 하체보다 상체가 발달하여 가슴부위가 충실하고, 하체가 가벼워서 걸음걸이가 날렵하다. 머리가 앞뒤로 튀어나오고, 목이 긴 외모를 가진 사람은 소양인이라고 본다. 성격은 활발하고 시원시원하며 강직하며, 즉흥적인 부분이 있어 마무리가 부족하기도 하다. 총명하지만 고집이 센 특성이 있다. 밖의 일에 신경을 많이 쓰고, 정에 많이 좌우된다.

이런 소양인에게 잘 맞는 식품은 음의 기운이 있는 돼지고기, 오리고기, 북어, 전복, 녹두, 팥, 참외, 사과, 토마토, 딸기, 가지, 배추, 오이, 호박, 우엉, 감자 등이다.

 

◇  부드러운 당신 소음인

온순한 스타일로 얼굴은 타원형이 많으며, 피부는 유연하고 부드러워 트러블이 별로 없다. 체격은 작고 엉덩이는 큰 편이고, 아랫배는 나오고 걸을 때는 앞으로 숙이거나 가슴둘레가 작은 경향이 있다면 소음인일 가능성이 크다. 성격이 유순하고 침착하며, 세심함이 지나쳐 소심하게 보이기도 한다. 내성적이고 여성적인 성격으로 모험보다 안정적인 것을 추구한다.

양고기, 닭고기, 꿩고기, 토끼고기, 장어, 멸치, 멥쌀, 들깨, 양배추, 부추, 파, 냉이, 쑥갓, 당근, 시금치, 감자, 꿀 등 따뜻한 기운의 식품이 좋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