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청호나이스 정수기 쓰면 이런 골병은 기본"
상태바
"청호나이스 정수기 쓰면 이런 골병은 기본"
  • 정수연 기자 tpdnjs@csnews.co.kr
  • 승인 2009.01.14 08:24
  • 댓글 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 = 정수연기자] 청호나이스 정수기를 이용한 소비자가 정수기 관리 소홀로 경제적 정신적 피해가 크다며 분통을 터트렸다.

성남시 복정동의 주 모 씨는 2005년 7월부터 청호나이스 정수기를 렌탈해 사용해 왔다.

일 때문에 집 비우는 시간이 많은 주 씨는 이름 있는 업체라 필터 교환 등 기본적인 정기 점검이 잘 이뤄질 거라 믿고 관리카드를 집에 있는 아이들에게 맡겼다.

이후 아들이 2년가량 정수기 관리가 전혀 이뤄지지 않았단 사실을 알려줘 고객센터에 문의했지만 아무런 사정을 모르는 상담원과 말이 통하지 않아 답답했다.

상담원에게 본사 담당자를 연결해 달라고 했지만 매번 다른 상담원이 전화를 받아 똑 은 설명을 반복해야 하는 고충도 한두 번이 아니었다.

주 씨가 강력하게 항의하고 나서야 청호나이스 성남지점장과 영업사원이 방문해 밀린 필터교환 처리와 몇 가지 선물을 전해주고 돌아갔다. 향후 철저한 점검도 약속했다.

주 씨는 지난 해 2월 식당영업을 시작하게 돼 청호나이스 이과수 정수기를 하나 더 렌탈했다. 하지만 9월 경 AS 요청할 일이 생겨 관리카드를 보니 이번에도 정기점검 및 필터교환이 전혀 이뤄지지 않고 있었다.

집에서 사용하는 정수기 관리가 걱정돼 관리카드를 다시 확인하자 역시 엉망이었다.

필터 교환 횟수가 기본 횟수의 절반에도 미치지 않고 있었다.

주 씨가 즉시 본사 담당자에게 항의하자 “집과 가게에서 사용하고 있는 정수기 렌탈 비용을 각각 3개월, 1개 월 분씩 면제해 주겠다”고 제안했다.

주 씨가 거절하고 재차 항의하자 5개월분까지 면제해주겠다고 했지만 주 씨가 계산해보니 그마저도 점검 받지 못한 필터 교환 비에 못 미치는 금액이었다.

주 씨는 “회사 측은 렌탈 비용에 포함된 필터 1회 교환비 5000 원씩을 꼬박꼬박 계산해서 받았다. 그러나 지금까지 건너 뛴 필터 교체 비를 계산하면 31만 5000원어치다. 사후관리에는 소홀하면서 어설픈 조건으로 무마하려는 청호 나이스 측의 행동을 납득할 수가 없다”며 분통을 터뜨렸다.

이어 “5식구가 몇 년 간 더러운 물 먹은 것을 생각하면 정신적 골병 피해보상금까지 모두 청구하고 싶은 심정”이라고 덧붙였다.

이에 대해 청호나이스 측은 소비자가만드는신문 취재팀의 거듭된 확인 요청에도 불구 아무런 입장을 전하지 않았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9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열받아 2009-03-04 17:28:21
나도피해자
(윗글에 이어서..)제가 방송국에다 제보 의뢰해놓은 상태구요
약속잡고 취재만 오면 되거든요. 힘없는 소비자들끼리 뭉쳐볼까요?
연락바랍니다.kjelove11@hanmail.net

열받아 2009-03-04 17:14:34
나도 피해자
저도 제때 청소가 안된건 물론! 일단은 뭔 연락이 제대로 되야말이죠 몇개월간 생수 따로 사다먹고 일하다가 큰소리 지르며 싸우고... 금전적인 피해보다도
서비스 자체가 너무 엉망입니다.그리고 원칙만 가지고 따지지 자기네들은 절대 손해안보려 하죠 열받아서 몇개월간 방치된 정수기 제돈주고 수질검사의뢰해봤습니다.일반세균이 정상기준이 100인데 초과해서 620이나 나왔습니다.분명 내가 별도로 수질검사 의뢰한다고 밝혔는데
자기네들은 이상있었던 적이 단한건도 없다 해서..아 그럼알겠다.~하고실행했거든요.어쩔까요

김선경 2009-02-21 22:15:01
청호나이스 완전 개념상실
저도 3년을 이용해 왔는데 필터도 교환시기도 늦고 플래너라고 하는 사람들도 교육도 제대로 안받았는지 필터도 잘못갈아서 물이 철철 넘어서 신고했더니 연락도 없이 1시간 30분지나 제가 연락해서 겨우 처리했습니다. 이런식으로 계속 회사를 운영한다니 얼른 이슈화됬음 하네요,,청호나이스 피해자 모임이라도 따로 만들어야 할듯 합니다.

서미연 2009-01-14 23:43:11
치 떨리는 청호! 피해가 저뿐만 아니군요
글을 읽다보니 정말 열 받네요.. 저두 공기청정기8개월동안 서비스를 받지도 못했답니다. 정말 이대로 가만 두면 안될듯하네요. 매스컴이라도 함 타야 정신 차리려나.. 청호나이스 에 피해본사람 함 모여야 할것 같네요..확.// 그냥 한방먹였으면 속이 쉬원하겠네

주영순 2009-01-14 17:54:41
기사내용 정정해 주세요.
필터1회교환비용이 5,000원이 아니라,본사에서 플래너가 1회 정검을 갔을때 1회에 5,000원으로 계산하더라구요.그 미정검비용과필터 교환시 소비자에게 받는필터금액(소비자가)을 합한것이 315,000원(2008년11월기준)입니다. 지금은 해결받지 못해서 필터교환이나 정검비용이 더 추가되겠죠. 저같은 피해를 입으신분 있으시면 글 올려서 같이 해결해 보았으면 싶네요. 소비자신문에서도 해결할 수 있도록 잘 도와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