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운동하지 않아도 빠져요
상태바
운동하지 않아도 빠져요
  • 센스 소비자 csnews@csnews.co.kr
  • 승인 2007.03.06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운동을 하지 않아도 생활 속에서 부지런히 몸을 움직이면 운동이 따로 없다.

시간도 들지 않고 따로 돈을 들이지 않아도 되니 얼마나 좋은가!

◆운동 안 하는 이를 위한 'do it'리스트◆

◆침대 정리 7분 40kcal
침대 생활을 하다 보니 이불 개는 일은 일상에서 빠져 있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이불과 침대 시트는 정리하는 1~2분, 담요를 들고 창가에 가서 한 번 털어오는 과정까지 약 5~10분이 소요되는 동안 상당히 높은 칼로리가 소모될 뿐 아니라 집 진드기와 먼지로부터 건강을 지켜주므로 꼭 실천해야 할 습관이다.

◆아침 샤워 20분 60kcal
아침 샤워를 10분 안에 끝내는 남자들도 있지만 샴푸 후 머리칼을 제대로 헹구고 클렌저 후 보습제를 바르는 시간까지 고려할 때, 아무리 부족해도 20~30분은 투자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샤워 시간에 마사지와 전신 스트레칭을 겸한다면 몸이 개운해질 뿐 아니라 칼로리 소모량도 높아진다. 스트레칭을 하듯이 무릎을 굽히지 않고 허리를 숙여 클렌저를 발끝까지 바르도록 한다.

샤워 후 물기를 닦지 않은 상태에서 오일을 바르되, 손끝으로 허벅지와 팔의 근육을 지그시 눌러 몸통 쪽으로 쓸어 당기면서 마사지를 한다.

◆아침 식사 20분 70kcal
뭔가를 ‘먹는다’는 것이 ‘칼로리 섭취가 늘어난다’라는 강박증을 불러일으킨다면, 아침 식사를 하되 직접 차려먹는 밥을 먹도록 한다.

반찬을 꺼내고 밥을 담는 작은 움직임만으로도 70kcal가 소모된다.

◆메이크업 10분 15kcal
물론 많은 여자들이 메이크업을 하고 있다.

내추럴 메이크업이 강세여서 피부 건강을 위해 메이크업을 안 하는 사람들도 있기는 하지만, 메이크업은 칼로리를 소모하는 중요한 활동이며 자신의 이미지 메이킹을 위해 꼭 필요한 일이다.

메이크업을 1시간씩 하는 경우도 있겠지만 피부 보호를 위해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고 깨끗한 피부 표현과 생기를 표현하기 위한 블러셔 메이크업, 립글로스를 바르는 시간 등 최소한의 시간으로 10분을 제시했다.

이렇게 간단한 화장만 해도 커피 한 잔의 칼로리를 소모할 수 있다.

◆대중교통으로 출근하기 50분 270kcal
대중교통으로 출근하는 습관만 가져도 다이어트 효과는 충분하다.

일반적으로 집에서 3~10분 정도 걸어가서, 지하철이나 버스를 타고 20~30분간 서서 가며, 다시 사무실까지 3~10분을 걸어야 하는 출근 패턴을 가지고 있다.

이때 걷기와 서있기, 계단 오르기 등 움직임이 많기 때문에 칼로리 소모량이 큰데 가방을 들어야 한다거나 틈틈이 책이나 신문을 본다면 칼로리 소모량은 270kcal보다도 높아진다.

◆사무실 내 이동량 늘리기 30분 230kcal
바쁘기도 하지만 귀찮아서 자리에 계속 앉아 있기 쉽다.

그러나 근육을 풀어주고 혈액순환을 도울 뿐 아니라 운동량을 높이는 다음의 세 가지 습관에 시간을 소모한다면, 하루 30분으로 햄버거 1개분의 칼로리를 태울 수 있다.

1시간에 한 번씩 기지개를 켠다, 엘리베이터를 타지 않는다, 짧은 거리도 힘 있는 워킹으로 움직인다.

◆가족, 친구들과의 전화나 이메일 20분 190kcal
전화로 가족들의 안부를 묻거나 멀리 떨어진 친구들에게 좋은 글귀를 적은 이메일을 보내는 것은 생각 외로 많은 두뇌 활동이 필요하기 때문에 칼로리 소모량이 높으며 정서적으로도 도움이 된다.

◆클럽에서 춤추기 30분 300kcal
춤은 매우 격렬한 스포츠 중 하나지만 스포츠가 아닌 일상의 놀이 혹은 생활이라고 여기기도 한다. 클럽과 춤을 즐기는 것은 물론 취향에 맞아야 하지만 저녁 모임을 술자리에서만 가질 것이 아니라 클럽으로 정하는 일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술이나 음식을 섭취하는 양은 줄어들게 되고 움직임은 많아지기 때문이다.

= total 1,175kcal

< 출처 : http://cyplaza.cyworld.nate.com/10511/20070305143414260703 >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