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전도연, 9살 연상 사업가와 결혼
상태바
전도연, 9살 연상 사업가와 결혼
  • 연합뉴스 master@yonhapnews.co.kr
  • 승인 2007.03.11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우 전도연(34)이 11일 오후 1시 서울 신라호텔 에머랄드홀에서 9살 연상의 사업가 강시규 씨와 결혼했다.

비공개로 진행된 이날 결혼식은 양가 가족과 친지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치러졌다.

두 사람은 전도연이 이창동 감독의 영화 '밀양' 촬영 중이던 작년 11월 친구 소개로 만났으며 2월 양가 상견례를 마친 후 결혼 날짜를 잡았다.

전도연은 드라마 '종합병원' '우리들의 천국' 등에 출연한 후 1997년 영화 '접속'의 성공 이후 영화에 전념해왔다.

'약속' '내마음의 풍금' '해피엔드' '나도 아내가 있었으면 좋겠다' '피도 눈물도 없이' '스캔들-조선남녀상열지사' '인어공주' '너는 내 운명' 등을 통해 한국의 대표적인 여배우로 자리매김했다. 영화와 함께 드라마 '별을 쏘다' '프라하의 연인' 등에도 출연했다.

신랑 강 씨는 미국 조지워싱턴대학에서 MBA 과정을 수료한 후 투자회사 등을 운영하고 있는 재력가로 알려졌다. 또 연예인 카레이싱팀인 R-스타즈의 이사로도 참여 중이다. 이 인연으로 연예인으로는 이 팀을 이끌고 있는 탤런트 이세창이 결혼식에 참석했다.

전도연 커플은 결혼식이 끝난 후 열흘간 미국으로 신혼여행을 떠나며, 서울 청담동에 신접살림을 차린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