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굶기+고된 운동=무식한 다이어트..뽀족한 요령은?
상태바
굶기+고된 운동=무식한 다이어트..뽀족한 요령은?
  • 김미경 기자 csnews@csnews.co.kr
  • 승인 2009.06.09 0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날씬한 몸매, 비키니, 가느다란 팔다리. 무엇이 여름에 이보다 더 매력적일 수 있을까? 잘 먹고 건강하게 살자는 웰빙시대다. 무작정 굶고 힘들게 운동해서 겨우 살을 빼는 우매한 다이어트는 그만. 건강하게 먹고 운동하면서 효과적으로 살을 빼는 방법에 대해 드림클리닉 비만 프로그램 주치의를

통해 알아본다.

가장 효과적인 다이어트법을 찾기 위해서는 자신의 비만의 원인, 평소 생활습관을 분석해야 하며 무엇보다 다이어트에 성공한 후, 궁극적으로 생활패턴을 바꿔 비만으로부터 벗어나려는 노력이 필요하다. 물론 균형잡힌 식단과 운동으로 꾸준히 관리하게 하는 것은 기본이다.

살 빠지는 웰빙 식단
색깔 다이어트 : 매끼마다 적어도 세 가지 컬러 이상의 음식을 섭취하는 방법이다. 신기하게도 각각의 음식 컬러는 영양소의 종류를 반영한다. 자주 먹는 음식들을 옐로·그린·브라운·레드 등 네 가지 컬러군으로 분류해보자. 매끼마다 적어도 3가지색 이상의 음식을 섭취하면 피부도 탱탱해지고 불필요한 군살도 빠지는데 도움이 된다.

색깔별 음식 차트
옐로 : 바나나, 옥수수, 치즈, 호박, 당근, 복숭아, 살구
그린 : 브로콜리, 오이, 완두콩, 피망, 키위, 청포도, 상추
브라운 : 곡물빵, 감자, 현미, 버섯, 견과류, 땅콩버터
레드 : 딸기, 포도, 사과, 블루베리, 고구마

오메가 다이어트
좋은 지방의 섭취는 오히려 살이 찌지 않게 해주는 역할을 한다. 지방 함량이 지나치게 낮은 음식만 먹으면 몸 자체에서 지방을 만들어 내기도 한다. 따라서 지방을 구성하는 물질 중 하나인 오메가-3의 지방산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고 오메가-6 지방산과 포화지방산의 섭취를 줄이도록 한다.

오메가-3의 좋은 지방산이 풍부한 음식:올리브유, 들기름, 닭살코기, 고등어, 꽁치, 갈치, 임연수, 참치, 냉이, 고사리, 쑥, 미나리, 아욱, 완두콩, 강낭콩, 두부, 두유, 된장, 견과류
살이 찌개 하는 지방이 풍부한 음식: 베이컨, 소시지, 내장류, 어란, 흰살 생선, 케이크, 파이, 튀김, 커피크림, 페이스트리 도넛

운동+지방주사

운동을 할 때는 HPL 지방분해주사 시술과 병행하는 것이 3일 밤낮을 굶고 운동만 하는 것보다  효과적일 수 있다.

지방분해주사는 말 그대로 지방을 분해하는 주사이다. 특히 안정성이 입증되고 좋은 효과를 보이는 것은 HPL 지방분해주사로, 이 주사 자체만으로 많은 살이 빠지지는 않지만 지방을 녹인 후에 운동을 하면 훨씬 많은 양의 지방세포가 림프관을 통해 몸 밖으로 배출된다. 특히 셀룰라이트가 뭉쳐있는 팔뚝살, 허벅지, 복부 등에 효과적이다. 이런 부위는 운동이나 밥을 아무리 굶어도 지방 세포가 두껍고 단단해서 잘 빠지지 않는 부위이기 때문이다.

지방분해주사를 맞은 첫 날에는 1시간 정도만 땀을 흘려 운동을 해도 평소 콤플렉스였던 부위의 사이즈가 줄어드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조금 무리해서 3시간 정도 운동을 한다면 체중이 줄어드는 것을 몸소 체험할 수 있다.

허벅지살 빼는 운동

 빨리 걷기, 누워서 자전거 타기, 똑바로 누워서 다리를 편채로 허벅지에 베개를 끼고 들었다 올렸다 하기, 기마자세 취하기

 

팔뚝살 빼는 운동

손끝을 하늘을 향하게 해서 팔을 수평으로 쭉 펴기, 손바닥을 마주대고 팔을 구부린 다음 머리 위로 올렸다 내렸다 7회씩 반복하기, 허리를 편 자세에서 가벼운 아령을 어깨와 수평으로 들었다 내렸다 30회씩 반복하기. (도움말=드림클리닉)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