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카메라 사면 메모리 준다며?”..“크~실수야”
상태바
“카메라 사면 메모리 준다며?”..“크~실수야”
  • 이진아 기자 csnews@csnews.co.kr
  • 승인 2009.07.23 0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이진아 기자] 인터넷쇼핑몰에서 카메라 구매 고객에게 정품메모리를 증정한다는 이벤트광고를 해놓고, 실제로는 지급하지 않았다며 소비자가 불만을 터트렸다.

대구 달서구의 김 모(여.27세)씨는 G마켓에서 캐논카메라를 구입하면서, 판매자와 전화 상담을 하던 중 캐논홈페이지에 정품등록을 하면 외장메모리를 지급한다는 안내를 받았다.

이에 김 씨는 카메라를 구입해 정품등록을 마쳤지만 약속했던 메모리는 배송되지 않았다.

김 씨가 항의하자 업체 측은 “사은품을 지급하는 모델이 아니다”고 발뺌했다. 광고 안내를 믿고 샀으니 약속을 지키라고 다그치자 “전화를 많이 받다보면 실수할 수도 있는데 이해하셔야 된다”고 얼버무릴 뿐이었다. 김 씨가 법적 대응을 언급하자 “맘대로 하라”며 전화를 끊어버렸다.

김 씨는 “판매자가 전화 내내 말을 딱딱 자르면서 언성을 높이더니 일방적으로 전화를 끊어버렸다”며 “판매전과 달리 일단 물건을 팔고 돈 받았으니 끝이라는 식의 태도에 분통이 터진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상식적으로 생각 좀 하고 말해라’ ‘사은품 안준다고 반품한다느니 이러면 사과를 못 한다’며 오히려 자신을 모욕했다”며 호소했다.

이에 대해 G마켓 관계자는 “거래 전에 부가적인 내용에 관해 당사자 간에 구두로 협의한 내용을 현재로서는 확인할 방법이 없기 때문에 그 이행에 대해 해결이 어려운 점을 설명했다”고 밝혔다.

또한 “G마켓은 고객에 대한 판매자의 응대 태도를 업체 평가의 중요한 기준으로 삼고  있음을 안내하고 판매자를 대신해 양해를 구했다”고 해명했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