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화제]소비자가 3차원 공간서 옷 직접 디자인.구매
상태바
[화제]소비자가 3차원 공간서 옷 직접 디자인.구매
  • 이민재 기자 csnews@csnews.co.kr
  • 승인 2009.10.20 0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차원 아바타를 이용해 가상공간에서 옷을 원하는 대로 맞춤 제작해주는 서비스가 등장했다.

신세계백화점은 21일부터 서울 중구 회현동 본점 6층 이벤트홀에서 3차원 의류 맞춤 서비스인 '버추얼 커스텀-메이드(Virtual Custom-Made)'를 세계 최초로 시작한다고 20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신세계백화점과 신세계I&C, 건국대 I-fashion 의류기술센터가 공동 개발했다.

 일부 글로벌 브랜드 제조업체들이 아바타를 이용한 옷 입어보기 서비스를 제공한 적은 있지만 이처럼 3차원 공간을 통해 직접 옷을 디자인하는 서비스는 이번이 처음이라고 신세계는 설명했다.

매장에 설치된 3D 스캐너로 자신의 신체 사이즈를 잰 고객은 옷 사이즈와 깃 모양, 소매의 길이와 단추, 원단 종류 등 총 10가지 세부 디자인을 모니터에서 선택해 아바타에  디자인한 옷을 입혀 본 뒤 구매여부를 결정하게 된다.

신세계백화점은 우선 남성 셔츠에 한해 시범적으로 운영한 뒤 고객들의 반응이 좋으면 상품군을 늘리고 상시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한 번 측정된 신체 사이즈는 암호화돼 자신의 전용 RFID(전자태그) 칩에 기록돼 이 서비스를 제공하는 온.오프라인 매장 어디서나 다시 스캔할 필요 없이 활용할 수 있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