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미국 시판 완구에서 납 수은등 유독물질 다량 검출
상태바
미국 시판 완구에서 납 수은등 유독물질 다량 검출
  • 이지희 기자 csnews@csnews.co.kr
  • 승인 2009.12.03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에서 판매되는 인기 완구 중 3분의 1 정도가 납과 카드뮴, 비소, 수은 등의 유독 물질을 함유하고 있는 것으로 밝혀져 충격을 주고 있다..

미국 소비자단체인 에콜로지 센터는 성탄 쇼핑 시즌을 앞두고 약 700개 정도의 완구 품목을 조사한 결과 32%에서  한 종류 이상의 유독 물질을 포함한 것으로 드러났다고 자체 운영 웹사이트(HealthyStuff.org)를 통해 발표했다.

연방정부의 기준치 이상 납이 검출된 완구는  전체 조사 제품의 18%였다. 그러나 지난 2007년 조사시보다는  67% 감소했다.

 

납성분 함유량은 제품에 따라 차이가 많아 미국 소아과학회 허용 최고기준인 40PPM 초과가 전체 제품의 7%에 달했으며 연방 기준인 300PPM 초과도 3%나 됐다.

이번 조사에서 카드뮴 함유량이 100PPM 이상인 제품은 3.3%(22개 품목),비소 함유량이 100PPM 이상 제품은 1.3%(9개 품목)으로 각각 나타났다.

이 보고서는 이번 조사에서 PVC를 함유한 제품이 42%나 되는 것으로 밝혀진 데에도 우려를 나타냈다.

보고서는 "PVC는 제조와 사용,폐기 과정에서 위험 물질을 발생시키고 인체에 해로운 첨가제가 들어있을 수 있기 때문에 환경 보건 측면에서 최악의 플라스틱"이라고 상기시켰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