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이게 바로 모델들이 먹는 다이어트 식품!"
상태바
"이게 바로 모델들이 먹는 다이어트 식품!"
  • 박한나 기자 hn10sk@csnews.co.kr
  • 승인 2010.04.09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름을 앞두고 몸매관리가 필수적인 모델들은 어떤 다이어트식품을 먹고 있을까?

국내 최초로 미국 식품의약국(FDA) 승인을 받은 항생제 '팩티브'를 개발한 LG생명과학이 건강기능식품 사업에도 뛰어들었다. LG생명과학은 체지방감소 성분인 공액리놀렌산(CLA), 가르시아캄보지아(HCA)를 함유한 건강기능식품 'BBF프리미엄 다이어트 더블파워'를 최근 출시하고 CJ오쇼핑 등을 통해 판매하며 시장개척에 나서고 있다.

'BBF프리미엄 다이어트 더블파워'는 특히 지난 2008년부터 한국모델협회를 통해 국내 모델들에게 공급돼 수퍼모델 이선진, 김나영을 비롯한 상당수 모델들이 복용하고 있는 제품이라고 LG생명과학 측은 소개했다.

이 제품은 축적된 체지방과 지방세포수를 감소시키는 CLA성분과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합성되는 것을 저해시키는 HCA성분이 1:1 유효 함량으로 복합된 2중효과의 신개념 다이어트 제품이다.

CLA는 홍화씨유 100% 추출물로 만든 불포화 지방산의 일종이다. 1978년 미국 위스콘신 대학에서 항암 연구를 목적으로 동물 비교실험을 하던 중 체내 지방을 줄여준다는 것이 발견된 이후 미국, 일본, 영국, 스웨덴, 노르웨이, 이탈리아, 독일, 호주 등에서 체지방 감소 다이어트 식품으로 사용되고 있다.

HCA는 체내 글루코즈가 지방으로 합성되는 것을 방지하고, 지방분해 효소를 활성화시켜 지방이 분해를 촉진시킨다. 이 성분은 그루코즈가 글리코겐으로 합성되도록 유도해 체내 지방이 쌓이지 않는데 도움이 된다.

LG생명과학 관계자는 "기존 제품들은 CLA 혹은 HCA 단독 제품이거나 CLA에 HCA를 일부 첨가한 제품으로 두가지 효과를 얻기 힘들었다"며 "다이어트 노하우가 접목된 'BBF 프리미엄 다이어트 더블파워'를 복용할 경우 비용은 줄이고 체지방감소 효과를 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LG생명과학은 지난달 17일 CJ오쇼핑에서 'BBF프리미엄다이어트 더블파워'를 선보인 이후 인기를 끌고 있다고 소개했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